컨텐츠상세보기

나를 사랑하고 싶어 (커버이미지)
예스24
나를 사랑하고 싶어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와타나베 폰> 저/<김민아> 역 
  • 출판사불곰북스 
  • 출판일2020-11-09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4, 누적예약 0

책소개

사람은 어른이 되어도 마음속에는 어렸을 때의 자신이 존재한다. 심리학에서는 이를 ‘이너 차일드(Inner Child, 내면아이)’라고 한다. 어린 시절 받았던 큰 상처는 이 내면아이가 짊어지고 있으며, 이 아이는 사라지지 않는다. 의식적으로든 무의식적으로든 이 아이가 받은 상처는 우리의 삶에 영향을 준다. 이너 차일드 치유법은 이 어린아이와 대화를 하는 것이다. 와타나베 폰은 어머니의 도가 넘는 강압적인 교육방식으로 인하여 우울한 유년 시절을 보냈고, 그 여파는 어른이 된 후에도 계속됐다. 자존감이 바닥을 쳤고 즐거운 일이 생겨도 금세 우울해졌다. 이 책은 그런 작가가 조금씩이라도 자존감을 회복하고, 자신을 사랑하는 과정을 기록한 만화이다.

『나를 사랑하고 싶어』은 와타나베 폰 자신이 어떻게 내면아이와 대화하여 아픔을 치유하는지 보여준다. 이 만화책은 심리학 전문 책은 아니지만, 이너 차일드 치유법에 대해서는 자세히 언급하고 있다. 실제로 일본에서 많은 심리 상담사들이 공감했던 책이기도 하다. 그리고 작가는 자신의 어린 시절을 가엽게 여기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조금이라도 나아지기 위해서 목표를 세우고 천천히 행동으로 옮기는 모습을 보여준다. 주인공이 아픔을 치유하는 과정을 함께 지켜보면서 공감과 희망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야마가타현 출생. 제6회 [코믹 에세이 프티 대상]에서 동상을 수상하며 만화가로 데뷔하였다. AV 등 남성용 성인용품을 판매하는 고서점의 점장으로 일하던 당시 여성으로서 겪은 코믹한 경험을 생생하게 그린 『도색서점에 어서 오세요』가 첫 작품으로 큰 반향을 얻었다. 이후 미녀의 생활 습관을 따라 하는 다이어트 경험담을 그린 『너, 살 빠졌지?』 시리즈가 누계 30만 부를 돌파하는 등 인기 만화가 대열에 당당히 합류했다.

또한 『집이 깨끗해졌어요!(내 인생의 반전 정리 수납 성공기)』를 통해 평생 청소와는 담을 쌓고 살았던 작가가 우연히 자신의 잘못된 생활 습관을 깨닫고 주변을 하나둘 정리하기 시작하면서 이전과 180도 다른 삶을 만나게 되는 기적 같은 이야기를 그려 많은 공감과 반향을 일으켰다.

『‘게으른 나’를 인정했더니 방이 더 깨끗해졌어요!』에서는 전작보다 한층 실천적이고 실용적인 정리 정돈 노하우를 담았다. 깨끗하게 치워도 어느새 슬금슬금 어질러지는 고질적 문제를 하나씩 해결해나가는 ‘소소하지만 확실한’ 성공담이다. 게으름뱅이에, 항상 계획을 작심삼일 포기하는 성격임에도 결국 365일 깨끗한 집을 만드는 데 성공했다는 점에서 많은 독자의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목차

프롤로그 [스마트폰은 나의 무기]</br>들어가며</br>제 1 화 아픈 기억</br>제 2 화 이제라도 달라질 수 있을까</br>제 3 화 어렸을 때 하지 못 했던 것</br>제 4 화 금색 손목시계의 추억</br>제 5 화 어렸을 때 하고 싶었던 것</br>제 6 화 ‘어른이 된 후,’ 철봉 뒤로 돌기</br>제 7 화 칭찬을 믿어보자</br>제 8 화 첫 라이브</br>제 9 화 유행을 따르지 않는 이유</br>제 10 화 누군가를 용서해야만 행복할 수 있나요</br>제 11 화 ‘좋았던 기억’이 떠올랐다 </br>에필로그 [나를 사랑한다는 것]</br>마치며</br>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