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생각이 많아 우울한 걸까, 우울해서 생각이 많은 걸까? (커버이미지)
예스24
생각이 많아 우울한 걸까, 우울해서 생각이 많은 걸까?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피아 칼리슨> 저/<이현주> 역 
  • 출판사필름 
  • 출판일2022-09-19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1, 누적예약 0

책소개

생각에 갇혀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날, 머릿속을 빠져나오는 가장 좋은 방법
“무릎에 난 상처를 계속 건드리지 않으면 낫는 것처럼 마음도 마찬가지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신의 뇌를 괴롭힌다. 우리는 더 길게 고민할수록 더 좋은 답을 찾아낼 수 있다고 믿는다. 하지만 무언가를 기억해내고 지식을 적용할 때 최고의 전략은 가능한 한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다. 어느 시점이 되면 답이 저절로 떠오르거나, 그것이 중요하지 않은 질문이라면 저절로 사라지기 때문이다. 이것이 바로 책 『생각이 많아 우울한 걸까, 우울해서 생각이 많은 걸까?』에서 포착한 핵심이며 생각을 다루는 방법에 집중해야 하는 이유이다.

감정은 숨 쉬는 것과 비슷하다. 우리가 특정한 방식으로 호흡하려고 애쓰거나 그것에 대해 계속 생각하지 않을 때 가장 잘 조절된다. 슬플 때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슬픈 생각에 대해 최대한 아무런 행동도 하지 않고 감정이 저절로 잦아들게 하는 것이다. 저자는 생각과 감정을 스스로 통제할 수 있다고 믿고, 생각을 여러 번 곱씹는 습관에 주의하라고 말한다. 생각과 감정에 덜 집중하여 마음이 자연스럽게 오고 가도록 내버려 둔다면 삶의 질을 훨씬 높일 수 있다고 조언한다. 무엇보다 이 책을 통해 인간의 마음에는 스스로 회복할 힘이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저자소개

덴마크의 심리학자이자 메타인지치료 전문가로 15년 넘게 활동했다. 영국 맨체스터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메타인지치료의 창시자인 에이드리안 웰스 교수와 함께 연수했다. 현재 덴마크에서 상담센터를 운영하며 스트레스, 불안, 우울증을 전문으로 한다. 이 책은 메타인지치료를 다룬 최고의 지침서로 꼽히며 베스트셀러에 등극했고, 세계 각국에서 다양한 언어로 출간되고 있다.

목차

추천하는 글 </br>시작하는 글 </br></br>Part 1 머릿속이 늘 복잡하다면 </br>Part 2 어차피 흩어질 감정</br>Part 3 당신은 선택할 수 있다 </br>Part 4 생각은 습관이다 </br>Part 5 행복하면서 슬플 수 있지 </br>Part 6 약물치료가 정말 필요할까 </br>Part 7 이제 삶에 뛰어들길 </br></br>주요 개념 이해하기 </br>메타인지치료 알아보기 </br>참고문헌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