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명의가 알려주는 염증 제로 습관 50 (커버이미지)
예스24
명의가 알려주는 염증 제로 습관 50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이마이 가즈아키> 저/<오시연> 역 
  • 출판사시그마북스 
  • 출판일2023-06-26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음식, 호흡, 수면, 운동, 정신력
‘사소한 습관’을 바꾸어
염증을 제거한다!

이 책에서는 음식과 호흡, 운동, 잠자는 법 등 일상생활에서 마음만 먹으면 실행할 수 있는 염증을 없애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우리 몸에 숨어 있는 염증은 체력을 빼앗고 에너지를 고갈시키며 질병을 불러들인다. 아무래도 병에 걸린 뒤 치료하면 아무래도 신체 기능과 체력이 저하되므로 원래 몸으로 완전히 돌아오지 않는다. 따라서 몸이 건강하려면 ‘병들지 않는’ 예방법이 훨씬 중요하다. 그 예방법이 바로 만성 염증을 제거하는 것이다. 의사인 저자가 수많은 환자를 직접 진찰하고 직접 효과를 본 방법들이니 한번 실천해보자!

저자소개

1995년 야마구치대학 의학부 졸업, 2006년 후쿠오카에 ‘미라이 클리닉’을 개업했다. 내과 의사인 그는 가능하면 약을 쓰지 않고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을 독자적으로 모색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입호흡을 코호흡으로 바꾸는 ‘아이우베 입 체조’이다. 이에 관한 이론을 정리한 책들이 수많은 독자들에게 사랑받으면서 이름을 알렸다,

『면역력을 높여 병을 고치는 입 체조 ‘아이우베’』, 『자율신경계를 조절해서 병을 고친다! 입 체조 ‘아이우베’』, 『면역력을 높여 자율신경을 조절하는 혀 트레이닝』 등등의 건강 실용서로 유명하다.

저자는 의사의 말만으로도 환자의 병을 치료할 수 있다는 걸 체험한 후 전문적으로 긍정 언어를 공부했는데 그것이 바로 ‘펩 토크’다. 이는 미국 스포츠 심리학에서 시작된 ‘긍정적인 말하기 기술’로 의료 현장뿐 아니라 가정, 학교, 회사에 얼마든지 응용해서 사용할 수 있다.

이 책에는 펩 토크 강사이기도 한 저자가 뽑은 긍정적인 펩 토크 100개가 수록되어 있다. 100일 동안 하루에 한 문장씩 여러 번 반복해서 연습하다 보면 어느새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고 인간관계도 일도 훨씬 수월해질 것이다.

목차

들어가며 </br></br>제1장_만성 염증이 노화와 병을 만든다</br></br>노화와 병은 염증이 만든다 </br>금방 낫는 염증과 몸을 계속 괴롭히는 염증 </br>만성 염증은 ‘조용한 살인자’ </br>온몸 구석구석에 병을 옮기는 만성 염증 </br>만성 염증과 절친인 눌어붙음, 녹, 비만 </br>젊게 사는 사람에게는 염증이 적다 </br></br>제2장_음식으로 염증 제로</br></br>습관 1 위의 80%만 먹는 습관으로 장수 유전자 ON </br>습관 2 하루 중 12시간은 아무것도 먹지 않는다 </br>습관 3 한 번에 ‘30번 씹는다’ </br>습관 4 ‘부드러운 음식’이 비만을 부른다 </br>습관 5 밥은 마지막에 먹는다 </br>습관 6 간식은 꼭꼭 씹어야 하는 음식을 선택한다!</br>습관 7 밀가루가 위장을 손상시킨다 </br>습관 8 우유가 건강에 좋다고만은 할 수 없다 </br>습관 9 장부터 건강해지는 뼈 수프 </br>습관 10 먹자마자 단맛이 느껴지는 음식을 피한다 </br>습관 11 과일을 지나치게 많이 먹지 않는다 </br>습관 12 ‘저 GI 음식’으로 혈당을 차분하게 </br>습관 13 지중해 식단을 할 때는 이 점을 주의하자 </br>습관 14 염증의 원인을 청소하는 폴리페놀 </br>습관 15 건강 향신료의 왕 - 강황 </br>습관 16 발효 식품을 매일 먹는다 </br>습관 17 ‘등푸른생선의 기름’은 건강한 기름이다 </br></br>제3장_호흡으로 염증 제로</br></br>습관 18 만병의 근원인 입 호흡 </br>습관 19 ‘아래로 처진 혀’를 올바른 위치로 되돌리자 </br>습관 20 ‘아이우베 체조’로 혀를 단련하자 </br>습관 21 ‘코 세척’으로 필터 효과 강화! </br>습관 22 ‘입 체조’로 삼키는 기능을 강화한다 </br>습관 23 염증을 예방하는 올바른 양치질 </br>습관 24 사는 곳의 공기에 신경 쓰자 </br></br>제4장_운동으로 염증 제로</br></br>습관 25 운동은 최고의 항염증제 </br>습관 26 오래 앉아 있는 생활이 수명을 단축시킨다 </br>습관 27 ‘그린 운동’으로 효과가 두 배로! </br>습관 28 단시간에 큰 효과가 있는 HIIT 라이트 버전 </br>습관 29 보통 산책보다 효과가 높은 인터벌 속보 </br>습관 30 근력 운동의 왕 스쿼트 </br></br>제5장_수면으로 염증 제로</br></br>습관 31 수면 부족은 만병의 근원 </br>습관 32 7시간 수면이 몸을 건강하게 한다 </br>습관 33 매일 15~20분 낮잠으로 뇌를 리셋한다 </br>습관 34 향기가 잠의 깊이를 결정한다 </br>습관 35 잡음이 숙면을 유도한다 </br>습관 36 악몽을 꾸게 하는 범인은 양말? </br>습관 37 스마트폰은 침실에 두지 않는다 </br>습관 38 마우스 테이프로 수면의 질을 향상시킨다 </br>습관 39 도저히 잠이 오지 않는다면 약한 수면제를 복용하자 </br></br>제6장_멘탈 강화로 염증 제로</br></br>습관 40 염증을 증가시키는 스트레스를 빨리 해소한다 </br>습관 41 스트레스 정도를 수치화한다 </br>습관 42 술 담배보다 몸에 해로운 외로움 </br>습관 43 ‘아픈 사람의 사진’을 보지 않는다 </br>습관 44 ‘나는’ 대신에 내 이름을 말한다 </br>습관 45 매일 ‘세 가지 좋은 일’ 적기로 행복지수를 높인다 </br>습관 46 스마트폰 스트레스로부터 뇌를 해방시킨다 </br>습관 47 머리를 비워냄으로써 고민을 피한다 </br>습관 48 ‘가능한 10%’에만 주력, 90%는 포기 </br>습관 49 최악의 상황을 상정한다 </br>습관 50 스트레스 대처법 목록을 갖고 다닌다 </br></br>후기 _ 명의나 약보다 안 아픈 것이 낫다 </br>참고문헌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