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그림과 함께하는 초보 수영일기 (커버이미지)
예스24
그림과 함께하는 초보 수영일기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보르조이기획> 저 
  • 출판사작가와 
  • 출판일2023-04-09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2, 누적예약 0

책소개

수영에 푹 빠져 있을 당시 나는 건강해서 운동에 대한 동기부여가 없었고 오히려 지나친 연습으로 근골격 계에 문제가 생기고 있었다. 이른바 전국구가 되거나 뛰어난 기록으로 이름을 날리기에는 선천적 한계가 명확했다. 넘어설 수 없는 벽은 항상 있는 법이다... 그런데 나는 왜 그렇게 집착적으로 매달렸을까?
더운 물로 몸을 데우는 샤워실의 수증기, 눈에 기분좋게 밀착되는 수경의 감각, 눈꼬리를 올려붙이도록 타이트하게 쓴 수모, 찬 물에 점프해서 들어가는 소름돋는 느낌, 더운 숨을 뿜으면서 숨쉬던 기억, 물을 어루만지면서 손과 팔에 전해지는 감각, 대회 스타트대에 섰을 때 미친듯이 뛰는 심장... 모든 감각적이고 직접적인 경험들이 순간순간 특별하고 내가 살아있음을 선명하게 느끼게 해 주었다.
그리고, 수영은 나에게 특별한 정체성을 주었다. 수영은 물 속에서 하는 것이어서 육상 운동과는 많은 차 이가 있는데, 그래서 육상 운동이나 구기 운동을 잘 못했던 나에게도 ‘운동을 제법 하는 나’라는 새로운캐 릭터를 부여해 주었다. 평소 마음에 들지 않는 내 모습도, 물 속에서는 전혀 다른 사람으로 변할 수 있다 는 점이 매력적이었고, 수영에서 얻은 자신감은 ‘평소의 나’에게도 영향을 미쳐 삶 전체가 긍정적으로 개 선되는 결과를 가져왔다.
지금 나는 수영을 하고 있지 않고, 만성적인 운동부족에 시달리면서 평범하게 살고 있다. 하지만 수영은 이미 내 세계관을 비가역적으로 바꾸었고, 삶에 엄청난 영향을 주었다.
언젠가 다시 수영을 하게 될 거라는 건 확실하다. 그리고 그 때, 물은 또다시 내 삶을 예상치 못한 방향으 로 이끌어 줄 것이다.

목차

발차기 연습
첫 자유형
킥보드 없는 자유형
평영 킥
신기록 세운 날
팔꺾기
접영 발차기
...
전국마스터즈 수영대회
엘리트 훈련 참가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