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감정식당 (커버이미지)
예스24
감정식당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이서원> 저 
  • 출판사가디언 
  • 출판일2021-05-14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1, 누적예약 0

책소개

오늘도 우리는 감정을 요리하지 못해 우왕좌왕한다. 하루에도 몇 번씩 쓰디쓴 지옥과 케이크처럼 달콤한 천국을 오간다. 우리에겐 우리를 지배하는 감정을 어떻게 요리하는지에 대해 가르쳐 준 부모도 선생님도 학교도 없었다. 하지만 이제 이 책에서 제시하는 레시피로 감정을 요리하기만 하면 '맛있는 하루'가 만들어진다. 싱싱한 감정 재료일수록 삶은 더 생생한 맛을 낸다. 저자는 조금만 상해도 나를 힘들게 하는 열 가지 재료(불안, 두려움, 조바심, 분노, 우울, 미움, 시기, 열등감, 죄책감, 후회)를 골라 레시피를 제공한다.

'불안'과 '두려움'은 우리가 코로나 시대를 겪으며 가장 많이 만나는 아픈 감정이다. 코로나가 얼른 사라지길 바라는 '조바심'도 자주 만나게 되는 고통스러운 감정이다. 세상도, 일도, 관계도 내 맘대로 되지 않아 생기는 '분노'와 '우울'은 우리를 힘겹게 만든다. 남보다 잘나가고 싶은데 뜻대로 되지 않아 생기는 '미움'. '시기심', '열등감' 또한 우리를 괴롭힌다. 잘살고 싶은데 발목을 잡는 '죄책감'과 '후회'도 우리를 자책하게 만든다.

상처를 주는 이 열 가지 감정을 차례로 요리하다 보면 일상이 조금씩 반짝반짝 빛을 내게 된다. 최고의 감정 셰프가 되는 방법을 이 책에서 함께 확인해 보자.

목차

프롤로그

불안 - 타이밍을 맞춰야 타지 않는 계란말이
두려움 - 이게 사실이라면, 라면이란 두려움
조바심 - 노릇노릇 파전
분노 - 속이 빨갛게 타오른다 떡볶이
우울 - 우울할 땐 치맥
미움 - 미운 놈 떡 하나, 떡 같은 인간관계
시기심 - 코끝을 톡 쏘는 홍탁, 속을 톡 쏘는 시기심
열등감 - 박박 긁어 닭발, 내 속을 긁어 열등감
죄책감 - 속이 까맣게 타들어 가 짜장면
후회 - 그러려고 한 게 아니었는데, 아 소주 한 잔

에필로그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