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어쩌다, 제주 (커버이미지)
예스24
어쩌다, 제주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최명숙> 저 
  • 출판사하모니북(harmonybook) 
  • 출판일2021-05-15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3, 누적예약 0

책소개

서울 사는 회화 작가의 제주도 마실 에세이
제주의 책방, 카페, 숙소, 미술관, 제주의 꽃과 식물 이야기부터 비행기 표 싸게 타는 팁까지!


회화 작가인 저자는 2015년부터 제주도를 오가며 여행하고 그림을 그려 왔다. 이국적인 제주도의 풍광은 저자에게 작업원천이었다. 작업의 영감을 얻기 위해 제주도를 오가던 중 여러 사람들을 만나고 제주의 다양한 모습을 마주하였다. 저자에게 제주도는 신기하면서도 이상적인 공간이었다. 이런 제주도를 오가며 있었던 일들을 글로 담고 싶다는 생각 끝에 탄생한 ‘어쩌다, 제주’는 우연한 계기로 제주도를 찾게 된 이유부터, 제주도에 빠질 밖에 없었던 제주의 매력까지, 작가가 경험한 제주도를 오롯이 담아내고 있다. 책을 읽으며 제주도에 대한 감상 뿐 아니라, 자신의 잃어버린 자아를 찾아가는 과정을 지켜보게 된다. 제주의 아름다운 공간 속에 보지 못하고 느끼지 못했던 것을 느낀 후, 작가 자신과 대면하는 이야기에서 우리가 진정 여행을 통해 얻길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저자소개

2015년부터 시간이 날 때마다 제주도를 오가며 받은 영감을 그림으로 그리고 있는 회화 작가. 제주도의 생경한 풍경에 매료되어 수없이 제주도를 방문하였다. 한때 제주도에 정착하고 싶은 로망을 품고 있었지만, 적당한 거리두기로 제주도의 이색적인 풍경을 오롯이 느끼고자 제주도 몰래 제주도와 밀당을 하고 있는 중이다.

목차

제주와의 어긋난 만남</br>사려니 숲길</br>한라산 </br>곶자왈 </br>한달살기1 </br>‘나’ 때문에 </br>빈둥거리기 </br>한달살기2 </br>제주도 그리기 </br>거문오름 </br>렌트카와 버스 </br>여름 숲 그리고 뱀 </br>오름 </br>용눈이 오름 </br>해와 달 </br>제주의 여름밤 </br>현지인처럼 </br>돌고래 </br>물놀이 </br>쇠소깍 조각배 </br>눈썰매 </br>제주카페 </br>제주책방 </br>비행기 앞자리 </br>비행기 표 싸게 사기 </br>수하물 검색대 </br>올레 1코스 </br>광치기 해변 </br>맨발의 비자림 </br>올레 14-1 </br>제주바다 </br>제주폭포 </br>제주바람 </br>태풍 </br>오설록 녹차밭</br>짜구리 해변 </br>두모악- 김영갑 갤러리 </br>제주의 미술관 </br>나에게 엽서 보내기 </br>삼다수 숲길 </br>제주 사람들의 감각 </br>제주도민 친구 </br>게스트 하우스(게하) </br>제주의 꽃과 식물 </br>제주 노래 </br>제주도 동물 </br>제주 돌 </br>제주에서의 전시 </br>중산간 도로 </br>제주 동네 </br>한라생태숲 </br>초록 잎과 하얀 눈 </br>나무 무덤 </br>제주 우유 </br>제주 소품샵 </br>표선 솔방울 </br>백팩 </br>안녕 카메라 </br>제주 음식 </br>제주공항 </br>아끈 다랑쉬 오름 </br>엄마와의 제주도 </br>극기훈련 </br>언니와의 제주도 </br>성싼일출봉 </br>아직도, 제주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