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뭘 해도 잘되는 사람들의 비밀 (커버이미지)
예스24
뭘 해도 잘되는 사람들의 비밀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김재성> 저 
  • 출판사평단 
  • 출판일2021-05-13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2, 누적예약 0

책소개

성공하는 사람 vs 실패하는 사람, 과연 무엇이 다를까?
아무것도 없이 경이로운 성공을 이룬 사람들에게서 배운다!

평소 태도와 일할 때의 모습에서 본 20가지 성공 vs 실패 습관


성공을 바라지 않는 사람은 없다. 돈, 명예, 권력 등 성공의 기준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자기 인생에 실패가 더 많기를 바라는 사람은 없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누구는 하는 일마다 잘되고 누구는 하는 일마다 잘 안 된다. 살면서 성공 횟수가 더 많은 사람, 실패 횟수가 더 많은 사람이 극명히 갈린다. 문제는 한두 번의 성공과 실패가 아니라 흐름, 즉 추세다. 성공의 흐름에 올라탔느냐, 실패의 흐름에 올라탔느냐 하는 것이 관건이다. 성공과 실패의 추세를 만드는 것은 우리가 평소 사소하게 생각하는 생활 태도와 습관이다. 이 책은 성공하는 사람과 실패하는 사람의 평소 태도와 일하는 모습을 극명하게 대조함으로써 지금까지 성공에 가까워지지 못한 이유를 살펴보고, 성공의 추세에 올라타도록 한다. 실패의 고리를 끊고 성공으로 옮겨가는 데는 대단한 변혁이 필요한 게 아니라, 사소한 습관과 태도를 바꾸면 된다고 이야기한다.

저자소개

서울대학교 컴퓨터 공학부를 졸업하고 세계적인 경영 컨설팅 회사 맥킨지(McKinsey & Company) 컨설턴트 생활을 거쳐 제일기획에서 디지털 미디어 전략을 담당했다. 현재 카카오에서 전사 전략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저서로는 『행동의 완결』(안나푸르나, 2019)과 에이콘출판사에서 펴낸 『퍼펙트 프리젠테이션』(2012), 『퍼펙트 프리젠테이션 시즌 2』(2017), 『퍼펙트 슬라이드 클리닉』(2020)이 있다. 『퍼펙트 프리젠테이션』은 삼성전자와 제일기획 직원 프리젠테이션 교재 및 다수의 수도권 대학에서 프리젠테이션 주교재로 채택돼 활용됐다.

목차

명사들의 추천글</br>들어가며: 일의 성공과 실패 뒤엔 언제나 사람이 있습니다</br></br>제1부 평소 태도를 보라</br>1장 매사에 불평불만이 많다 vs 매사에 긍정적이고 감사해한다</br>2장 머릿속에서 생각만 한다 vs 생각을 기록한다</br>3장 TV, 유튜브 같은 것만 본다 vs 책을 자주 읽는다</br>4장 남 험담을 자주 한다 vs 생산적인 이야기를 주로 한다</br>5장 자신의 권리만 생각한다 vs 남을 배려한다</br>6장 화, 짜증, 부정적인 기운이 넘친다 vs 기쁨, 활력, 긍정적인 기운이 넘친다</br>7장 자신이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모른다 vs 이런 사람이 되고 싶다는 목록을 만든다</br>8장 건강을 해치는 습관이 있다 vs 건강을 위해 꾸준히 몸을 관리한다</br>9장 현재에 집중하지 못한다 vs 현재에 충실한다</br></br>제2부 일을 시작하고 진행할 때의 태도</br>10장 계획 없이 무작정 시작한다 vs 목표를 세우고 계획적으로 행동한다 </br>11장 핑계 대며 할 일을 미룬다 vs 즉각적으로 일을 실행한다</br>12장 주변 사람이 실패하기를 바란다 vs 주변 사람들이 성공하도록 돕는다</br>13장 자신은 다 안다고 생각한다 vs 자신의 부족함을 찾고 끊임없이 배운다</br>14장 변화를 싫어하고 과거의 방식만 고집한다 vs 트렌드에 맞춰 기꺼이 자신을 바꾼다</br>15장 함부로 말하고 비난하고 윽박지른다 vs 주변 사람들을 칭찬하고 격려한다</br>16장 좋은 건 혼자만 알고 있으려 한다 vs 정보, 재능, 아이디어를 남과 공유한다</br>17장 작은 저항에도 쉽게 포기한다 vs 시작했으면 어떻게든 완결한다</br></br>제3부 일의 결과에 임하는 태도</br>18장 잘못한 사람에게 원한을 품는다 vs 잘못한 사람을 용서한다</br>19장 실패 원인을 남에게서 찾고 남 탓을 한다 vs 실패 원인을 자신에게서 찾는다</br>20장 잘된 건 모두 내 덕이다 vs 다른 사람들이 도와준 덕에 잘됐다</br></br>마치는 글: 멀리 볼수록 빨리 다가오는 성공, 근시안일수록 가까워지는 실패</br>부록: 캐릭터 스티커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