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알면 똑똑해지는 역사 속 비하인드 스토리 (커버이미지)
예스24
알면 똑똑해지는 역사 속 비하인드 스토리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EBS 오디오 콘텐츠팀> 저 
  • 출판사EBS BOOKS 
  • 출판일2022-05-24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어디 가서 아는 척하기 좋은 소재, 가볍게 즐기기 좋은 내용,
평범한 지식의 반전 스릴까지! 비하인드 스토리의 모든 것!


『EBS 알똑비 시리즈』는 스낵형 지식 콘텐츠 방송을 기반으로 엮어낸 종합 인문서다. 방송이 주는 재미와 교육의 콜라보 현장을 액기스로 만들었다. 일상에서 한번쯤 접했거나 들어봤을 상식과 지식 가운데 잘 알려지지 않은 비하인드 내용만 모아 역사, 과학, 경제, 생활문화로 세분화시켰다. 각 분야에 담긴 다양한 지식과 상식의 깊이를 더하고 색다른 사실의 재발견, 그리고 덮어버린 또 다른 사실과 사건을 찾아가는 진실게임의 현장을 낱낱이 공개한다. 각각 50개의 에피소드를 통해 다양한 지식의 파편 속에 담긴 내용과 의미를 파악해가는 과정이 탐정소설을 읽듯 스릴 넘치는 반전의 시간이 될 것이다.

이 시리즈는 알려진 사실과 다른 진실의 반전, 너무 소소해서 알지 못했던 것들의 뜻밖의 사실, ‘왜’는 없고 결과만 알려진 상식의 뒷이야기, 누군가가 덮어버린 사건과 사실의 진짜 이야기, 시시해서 묻기조차 민망한 것들에 대한 속이야기 등을 담았다. 비하인드 스토리는 평범하지만 특별한 나의 내면 깊숙히 숨어 있던 세상을 향한 관심과 감동을 불러일으킬 것이며, 그것을 누군가에게 얘기하고픈 욕구까지 덤으로 안겨줄 것이다.

세상 속으로 가고 싶다면, 좀 더 많은 사람들과 친해지고 싶다면, 성공하고 싶다면 어느 자리에서든 이야기로 술술 풀어낼 수 있는 나만의 지식금고로 『EBS 알똑비 시리즈』 하나쯤 쟁여놓자! 꽁꽁 숨겨졌던 세상의 뒷이야기로 아는 척해가며 사람들 속으로 다가가기 딱 좋은 이야기책이다.

저자소개

교양 콘텐츠의 명가 EBS의 오디오 교양 콘텐츠 전문 제작팀. 〈오디오 천국〉은 청취자에게 한결같은 사랑을 받아오며 〈듣는 인문학〉 〈이슬아의 이스라디오〉 〈오래 달리기, 이어 달리기〉 등 신선한 콘텐츠를 선보여왔다. 《EBS 알똑비 시리즈》는 EBS 오디오 콘텐츠팀이 새롭게 선보이는 스낵형 지식 콘텐츠로, 평범한 상식 뒤에 숨어 있는 세상의 모든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고 있다. 인류사에서 탄생의 비밀과 최초의 발견 그리고 그 비화만큼 인간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빠져들게 하는 것은 없다. 역사, 과학, 경제(근간), 생활문화(근간) 각 권에서 펼쳐지는 뒷이야기는 어떤 드라마보다 흥미롭고 한 편의 진실 게임처럼 충격과 지독한 지적 쾌감을 준다. 재미와 교육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뒷이야깃거리가 미지의 세계를 여행하듯 설렘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목차

HISTORY 1 인물의 역사</br></br>1 돈 때문에 조작된 드라큘라 백작 부인</br>2 클레오파트라는 백인이다 </br>3 마리 앙투아네트에 대한 잔혹 동화 </br>4 중세시대 여교황은 실존 인물일까? </br>5 위조화폐 잡는 탐정, 아이작 뉴턴 </br>6 목화씨의 진실과 거짓 </br>7 나폴레옹의 키가 150센티미터대로 알려진 사연 </br>8 10달러가 없어 특허권을 잃은 남자 </br>9 세계 첫 영화 불법 다운로더 </br>10 표류하다가 3개 국어를 마스터한 홍어 장수 </br></br>HISTORY 2 직업과 경제의 역사</br></br>11 캐리비안의 해적은 사실 공무원이다 </br>12 모피 사냥과 월 스트리트</br>13 로마 제국의 흥망성쇠를 좌우한 이것은?</br>14 최초의 파업은 고대 이집트에서</br>15 관리가 되려면 구구단은 필수</br>16 창문에도 세금을 붙여라 </br>17 달러는 미국 돈이 아니다 </br>18 내시와 환관의 결정적 차이 </br>19 조선에 파란 눈의 백정이 존재한 이유 </br>20 의료 역사를 바꾼 루이 14세의 치질 수술</br></br>HISTORY 3 전쟁과 정치의 역사</br></br>21 제2차 세계 대전 당시 예술품만 찾아다닌 부대가 있다</br>22 강성했던 호라즘 제국이 지도에서 사라진 까닭은?</br>23 ‘사랑’도 전술이 될 수 있을까?</br>24 스팸의 모든 것 </br>25 전쟁도 멈추게 한 크리스마스의 기적</br>26 신의 계시를 믿고 떠난 소년 십자군의 결말은……</br>27 조선판 감옥 포도청은 어떤 모습일까?</br>28 임진왜란 때 날아간 조선 최초의 비행기 </br>29 러닝머신은 사실 고문 기구였다</br>30 조선시대에 벌어진 첫 국민투표 </br> </br>HISTORY 4 의식주의 역사</br></br>31 화장실의 역사 </br>32 온 유럽을 춤추게 한 ‘빨간 구두’ 전염병 </br>33 아이스크림의 모든 것 </br>34 조선판 배달의 민족 </br>35 복수심 때문에 생긴 음식이 있다 </br>36 제사상에 대해 잘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br>37 웅녀가 먹은 건 마늘이 아니다 </br>38 시대를 앞서간 조선의 결혼 출산 정책</br>39 혼수품으로 수의를 챙기는 나라</br>40 전세제도는 언제 시작되었을까?</br> </br>HISTORY 5 거짓과 이슈의 역사</br>41 조선에도 금지곡이 있었다</br>42 조선판 사랑과 전쟁 </br>43 『홍길동전』은 허균이 쓰지 않았다 </br>44 중매 퇴짜 사건으로 생겨난 부마 간택제도 </br>45 ‘난장판’의 유래가 된 과거 시험 풍경</br>46 조선 사람들은 왜 한양을 몰랐을까? </br>47 성균관의 하루는 어땠을까?</br>48 우리 역사에 두 번 등장하는 코끼리 </br>49 조선 최초의 신문은 《한성순보》가 아니다 </br>50 장보고가 재물의 신이 된 까닭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