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독일생활백서 (커버이미지)
예스24
독일생활백서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우상덕> 저 
  • 출판사나비소리 
  • 출판일2022-05-09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독일생활의 시작과 끝, 이 한 권으로 끝낸다!저자는 독일에서 5년 동안 지내며 독일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부터 오랫동안 거주해온 사람들까지 다양하게 만나왔다. 그들이 공통적으로 이야기하는 점은 특히 독일생활의 시작이 어렵다는 것이었다. 인터넷에 쏟아지는 정보들 중 독일 생활에 대한 실속 있는 정보를 찾기란 하늘의 별 따기였고, 심지어 그 정보가 정확한지도 미지수였다. 저자 역시 한국이라면 간단히 해결될 일들도 독일에서는 이상하리만큼 해결하기가 어려웠기 때문에 모든 부분에서 많은 시행착오를 겪어야 했다.이러한 과정을 거치며 저자처럼 독일생활을 시작하면서 어려움을 겪을 사람들에게 작은 도움이나마 되고 싶었다. 독일에서 실제로 생활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기본적으로 알고 오면 좋을 팁들을 블로그에 하나씩 정리하기 시작했고, 2015년에 시작한 블로그는 현재 150만 뷰를 넘어서 5000명 가까운 구독자를 형성하고 있다.그리고 이제 책을 통해서 실제 독일의 생활, 문화, 사회에 대해 총정리할 수 있는 생생한 정보를 전달하고자 한다. 관광, 이민, 유학, 어학연수 등 다양한 목적으로 독일에 방문하는 한 분 한 분에게 실제로 도움이 되는 것이 이 책의 궁극적인 목적이다.

저자소개

한국에서 법학을 공부했지만 남들 다한다는 공무원 시험이나 사법시험 준비 한번 해보지 않고 무작정 독일로 떠났다. 5년의 유학생활 동안 독일이라는 나라를 알고 싶어 50여 개의 도시를 탐방하기도 하고, 육아를 하면서 독일인의 실생활을 깊이 경험해보기도 했다. 그 체험을 바탕으로 기록한 블로그 활동으로 "독깨비"라는 별명으로 더 많이 알려져 있다.
현재는 한국으로 돌아와 쳇바퀴 도는 직장생활을 하고 있지만, 독일에 대한 열정과 사랑만큼은 변함이 없다. 처음 겪는 독일 생활의 어려움을 알기에 이제는 독일에 가고자 하는 사람들과 실속 있는 정보를 나누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블로그 https://blog.naver.com/sang4124

목차

part.1 한국에서의 준비1. 독일이라는 나라2. 도시 정하기3. 입독 준비4. 독일로 입국하기part.2 독일 생활1. 비자2. 집구하기3. 은행4. 보험5. 핸드폰과 인터넷6. 자동차7. 우편물8. 대중교통9. 독일마트10. 쇼핑11. 병원part. 3 독일문화1. 독일명절2. 독일문학3. 독일음악4. 독일신문5. 독일방송6. 독일영화7. 독일축구8. 독일음식9. 독일축제10. 독일여행part. 4 독일사회1. 독일 역사2. 독일 정치3. 독일 경제4. 독일 교육그 외 독일생활에 유용한 정보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