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빅테크가 바꿀 부의 지도 (커버이미지)
예스24
빅테크가 바꿀 부의 지도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김국현> 저 
  • 출판사메이트북스 
  • 출판일2022-04-05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IT 전성시대, 미래 부를 거머쥐기 위해
반드시 정독해야 할 ‘IT 사용설명서’

기술이 경쟁력인 빅테크 시대, 미래의 부를 움켜쥐고 싶은가? 이 책 한 권이면 빅테크 혁명의 당당한 주인공이 될 수 있다! 제4차 산업혁명이 가져온 거대한 변화의 흐름 속에서 IT는 이제 우리 모두의 일상이 되고 있다. 이 책은 변화무쌍한 IT 전성시대에 걸맞게 미래를 이끌어나갈 기술들에 대한 이해를 돕는 ‘IT 사용설명서’다. 저자는 한국의 대표적인 IT 평론가로서 인공지능(AI), 메타버스, 블록체인, 클라우드, IoT, 빅데이터 등 이제는 꽤 익숙해졌지만 여전히 어려운 개념들을 그림과 함께 쉽고 명쾌하게 설명한다. 그동안 쏟아지는 IT 용어와 기술이 가져온 변화들에 궁금증을 품었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지금까지의 변화 양상을 사례를 들어 흥미롭게 이야기해주는 저자의 목소리를 듣다 보면 앞으로 올 변화에 대한 안목이 자연스럽게 갖춰질 것이다.

기업 생존에 이제 기술은 필수다. 흔히 세계적인 5대 빅테크 기업이라 일컬어지는 ‘구글, 애플,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메타(구 페이스북)’는 대표적인 3세대 디지털 자재 공급업자로서 많은 기업의 기반 기술을 제공한다. 이런 흐름에 따라 디지털을 공부한다는 일 자체가 빅테크 기업이 제공하는 기술을 공부한다는 말과 동의어가 되고 있다. 이들이 주도하는 기술을 알면 돈의 흐름이 보인다. 미래의 부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이들이 내놓고 발전시키는 기술에 능동적으로 적응해야만 한다. 혁신을 가져다줄 미래기술을 탐구하는 이 책을 통해 디지털 선구자들의 파급력을 이해하고, 나아가 휘몰아치는 기술 시대에서 길을 잃지 말고 빅테크가 바꿀 부의 지도를 따라 무사히 항해하길 바란다.

목차

</br>prologue_테크놀로지를 안내하는 마음으로 지도를 그렸습니다</br></br>1장 IT 전성시대, 기술이 바로 경쟁력이다</br>거대한 기술 변화의 흐름이 우리 앞에 놓여 있다</br>기술이 ‘미래 부의 지도’를 바꾼다</br>우리는 이미 기술 중심의 세상에서 살고 있다</br>플랫폼의 의미를 명확히 파악하고 이해하자</br>알고리즘이란 무엇이고, 그 영향력은 어느 정도인가?</br></br>2장 인공지능, 세상의 중심에 우뚝 서다</br>인공지능이란 무엇인가?</br>기계학습이란 무엇인가?</br>딥러닝, 이보다 더 쉽게 설명할 수 없다</br>딥러닝이 그렇게 대단하다면, 이제 기계도 지능을 지닌 걸까?</br>AI 걸그룹이 신곡을 발표하는 시대</br>인공지능이 인류를 지배할까?</br>그렇다면 인공지능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걸까? </br></br>3장 메타버스와 NFT, 도대체 무엇이길래 세상이 시끄러울까?</br>도대체 메타버스란 무엇인가?</br>메타버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몰입감이다</br>왜 페이스북(메타)은 메타버스에 올인하려고 할까?</br>가상현실과 증강현실, 혼합현실은 어떻게 다른가?</br>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을 활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에는 어떤 것이</br>있을까?</br>블록체인 암호화폐가 우리의 미래일까?</br>블록체인은 어떻게 비즈니스에 활용될까?</br>앞으로 NFT가 대세라는데, NFT란 무엇인가?</br>도대체 디파이란 무엇인가?</br></br>4장 우리는 지금 클라우드 컴퓨팅 시대의 한복판에 서 있다</br>클라우드란 무엇인가?</br>클라우드는 데이터 센터와 어떤 관련이 있을까?</br>클라우드에는 어떤 종류가 있을까?</br>가상화는 클라우드를 지탱하는 가장 중요한 기술이다</br>멀티 클라우드란 무엇일까?</br>나만의 사적인 클라우드를 가질 수도 있을까?</br>AI 클라우드란 무엇인가?</br>비즈니스의 현대화와 클라우드는 어떤 관계인가?</br>클라우드 컴퓨팅은 온실가스와 어떤 관련이 있을까?</br></br>5장 로봇이 사람을 대신하는 세상이 온다</br>IoT가 산업의 지형을 바꾼다</br>IoT와 5G, 기술의 대중화를 선도한다</br>웨어러블 디바이스란 무엇인가?</br>웨어러블과 클라우드는 어떤 관계일까?</br>드론이 음식을 배달하는 시대가 올까?</br>우리 사무실에도 로봇은 이미 있다</br>로봇이 사람을 완벽하게 대체하는 시대가 올까?</br></br>6장 기업 생존에 기술은 필수다</br>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이란 무엇인가?</br>기업에서 쓰는 IT에도 구세대와 신세대가 있을까?</br>3세대의 새로운 공급업자들이 온다, ‘GAFAM’ 시대의 벤더들</br>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란 무엇인가?</br>애자일이란 무엇이고, 왜 하는 것일까?</br>기크의 내재화란 어떤 개념일까?</br>데브옵스란 어떤 것인가? 정말 운영자가 사라질까?</br>디지털 헬스케어로 병원이 사라질 수도 있을까?</br>왜 애플과 구글은 헬스케어에 여념이 없을까?</br></br>7장 데이터가 산업의 지형을 바꾼다</br>그래서 빅데이터란 무엇인가?</br>빅데이터를 시작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br>데이터베이스, 데이터웨어하우스, 데이터레이크, 데이터댐의 차이는? </br>핀테크는 기존의 금융과 어떻게 다를까?</br>핀테크는 스타트업이 몰리는 장르다</br>오픈뱅킹, 은행, 증권도 그저 하나의 모듈이 되는 세상</br>마이데이터가 바로 돈인 시대</br>네이버?카카오가 금융시장을 장악할까?</br>보험설계사도 인공지능으로 가능하다</br>인터넷 은행이 대세인 시대가 온다</br>로보어드바이저에게 내 돈을 맡겨도 될까?</br>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