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유쾌하게 나이 드는 법 58 (커버이미지)
예스24
유쾌하게 나이 드는 법 58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로저 로젠블랫> 저/<권진욱> 역 
  • 출판사나무생각 
  • 출판일2021-11-30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1, 누적예약 0

책소개

때가 너무 일러서, 혹은 늦어서 문제인가?
시기의 빠르고 늦음은 전혀 문제가 안 된다.
당신의 막연한 불안감을 날려버릴 만한
유쾌하고 속 시원한 해결책들을 만나보라!

《USA 투데이》가 선정한 ‘올해의 우수도서’
《타임》 에세이스트이자 칼럼니스트,
조지 폴크 상, 피바디 상, 에미 상 수상작가
로저 로젠블랫의 나이 드는 것에 대한
지혜와 재미, 통찰력이 넘치는 책

당신의 수명을 몇십 년은 연장시킬 수 있는 삶의 법칙들

나이 드는 것은 값진 선물이다. 청년에서 중년으로, 중년에서 노년으로 흘러가는 시간 속에서 많은 사람들이 삶의 여유와 지혜를 얻고, 어제보다 오늘 더 성숙해지며, 즐겁게 사는 법을 배워간다. 하지만 나이 드는 것에 대한 부정적 생각으로 막연한 불안함과 초조함을 가진 사람도 많다. 자기 스스로를 ‘나이 들었다’라는 틀에 가두고 퇴락의 길로 바삐 안내하는 것이다.

이에 《타임》,《워싱턴포스트》 에세이스트이자 칼럼니스트이자 ‘미국 최고의 수필가’란 찬사를 받은 로저 로젠블랫이 당신의 수명을 몇십 년은 더 연장시킬 수 있는 삶의 법칙들을 소개한다. 미국 PBS 방송 《짐 레러의 뉴스아워》 논설위원이자, 하버드대학 최연소 지도교수, 현 뉴욕주립대 영문학 교수인 로저 로젠블랫이 쓴 《유쾌하게 나이 드는 법 58》에는 앞으로의 인생을 더 지혜롭게 가꾸어 나가길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58가지의 조언이 담겨 있다.

저자소개

미국의 작가이자 대학 교수. 하버드 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29세에 하버드 역사상 최연소 지도교수가 되었다. 40년 넘게 대학 강단에서 영문학과 글쓰기를 가르치며 학생들의 재능과 영감을 이끌어 내고 있으며, 그간의 공로를 인정받아 여섯 개의 대학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받았다. 그동안의 강의 경험을 바탕으로 집필한 《하버드대 까칠교수님의 글쓰기 수업》에는 글쓰기와 글쓰기를 가르친다는 것에 관한 그의 오랜 고민과 철학이 고스란히 녹아들어 있다. 오랫동안 《타임》지에 칼럼을 쓰고 있으며,《워싱턴포스트》지에 칼럼을 썼을 때는 “워싱턴 최고의 칼럼니스트”로 선정되었고, 《시카고트리뷴》지는 “저널리즘을 예술로” 승화시켰다는 찬사를 보냈다. 또한 많은 언론에서 “미국에서 가장 뛰어난 수필가”(《타운 앤드 컨트리》), “그는 국보다”(UPI)라고 극찬할 만큼 미국 최고의 작가이자 저널리스트로 인정받고 있다. 저서로 《유쾌하게 나이 드는 법 58》 《떠오르는 래펌(Lapham Rising)》 《토스트 만들기(Making Toast)》 등이 있다.

목차

1. 그것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br>2. 당신만 생각하고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br>3. 나쁜 일은 그냥 흘러가게 내버려두라</br>4. 적은 무시하라 아니면 확실하게 죽여버려라</br>5. 당신이 잘못한 일은 당신이 먼저 야유를 퍼부어라</br>6. 잘못은 내 탓이다</br>7. 서른이 넘었으면 자기 인생을 부모 탓으로 돌리지 말라</br>8. 당신을 지겹게 하는 사람은 바로 당신이다</br>9. 성직자도 아니면서 말끝마다 하나님을 들먹거리는 사람들을 가까이하지 말라</br>10. 원판 불변의 법칙</br>11. “대단해!”란 찬사를 조심하라</br>12. “그게 무슨 말이죠?”라는 반응이 올 때 주의하라</br>13. 겉모습이 실체를 드러내 보여주는 경우는 아주 많다</br>14. 함부로 위트를 자랑하지 말라</br>15. 미덕을 좇되, 그것에 목숨을 걸지는 말라</br>……</br>58. 먼저 사과하라, 화해하라, 도움을 주라</br>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