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몽골에서 왔어요! (커버이미지)
웅진OPMS
몽골에서 왔어요!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권나립 
  • 출판사노란곰 
  • 출판일2013-11-26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우리나라는 원래 순수 단일민족 국가라는 개념이 유난히 강하였으나 1990년대 이후부터 국제결혼과 외국인 이주 노동자의 증가로 인해 서로 다른 문화적 배경을 가진 사람들로 이루어진 다문화 가족의 수가 해마다 늘고 있다고 한다. 더욱이 그만큼 ‘국제결혼의 폐해’도 증가하여 그 이혼율도 높아지고 있다고 하지만 이 책에 소개된 다문화 가족의 에피소드는, 비록 위기는 있었으나 슬기롭게 극복하며 점점 한가족이 되어가는 긍정적인 과정을 보여준다. 즉, 몽골의 수도 울란바토르에서 도시 여성으로 강단 있게 생활하던 이십 대 몽골 아가씨가 한국의 평범한 사십 대 이혼남을 만나 2006년에 국제결혼을 하면서 혼자의 몸으로 고국인 몽골을 떠나 한국에서 살아가며 적응해가는 여러 가지 일화들을 구어체 형식으로 잔잔히 보여주는 책이다. 요즘은 분가하여 조용히 사는 제이 씨의 올케이지만, 이 책의 대부분은, 몽골 올케가 시어머니댁에서 지내던 그 시절의 시어머니, 시누이, 초등학생인 남편의 딸과 서로 다른 문화적 갈등, 서툰 언어소통으로 인한 오해, 서로 간의 성격차이 때문에 아웅다웅하며 생긴 황당한 사건과 상황을 시누이인 제이 씨의 시점에서 옆 사람에게 말하듯이 조곤조곤 묘사하고 있다.

저자소개

표지 판권페이지 작가 소개 책소개 속표지 작가의 말 차례 1화 오빠의 국제결혼 2화 어머니의 오줌 3화 반말 해프닝 4화 몽골 올케의 식사 문화 5화 우유와 고기 킬러인 몽골 올케 6화 후진국이란 편견은 no! 7화 호칭 때문에 혼란해! 8화 떡 있어요? 9화 올케와 시누이 10화 시어머니와의 갈등 11화 새엄마와의 문제 12화 사랑해요! 몽골 올케

목차

권나립 (글) 어려서부터 상상 속에서 살아왔다. 그림형제, 안데르센 동화, 이솝우화, 전래동화 등을 정신없이 읽으며 어린 시절을 보냈으나 친구들과 노는 시간보다 동화 읽는 시간을 좋아했다. 연필은 상상력과 창조를 부추기던 강장제와 같았다. 단짝도 없이 외롭게 보낸 학창시절에도 연필과 종이는 창조의 대양과 같았고 순수한 강아지는 친구 겸 동생이었다. 전광석화처럼 많은 세월이 일시에 지나갔으나 그녀의 마음은 어릴 적 이야기 세상에 다시 와있다. 그녀는 만드라고라와 노간주나무의 이파리를 따다가 마법의 우유 거품을 만들어 오래된 책상 서랍에 고이 숨겨두었다. 마법의 거품이 펑하고 터져 나와 이야기꽃을 피울 때까지. 담그림 (그림) 아마도 아장아장 걷던 때부터 그림을 좋아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다지 잘 표현하지도 못하면서 보이는 모든 세상을 그리는 것만으로도 행복해했지요. 르누아르와 라파엘로의 그림을 모방해보고, 친구의 얼굴들을 초상화로 그려주면서 즐겁고 신 나는 진동을 느끼기도 했습니다. 고우영의 만화를 접하고 만화 모방에 미쳐있을 때에도 그 신선한 감동은 참으로 컸습니다. 하지만 막상 그림이 직업이 되었을 때는 행복한 만족감이 사라지곤 했어요. 기쁨보다는 단순히 일거리였기 때문이었죠. 그 시기가 지나 제 방의 화실엔 붓이 아닌 태블릿이 자리하고, 일거리 대신 ‘빛나는 텅 빈 세상’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제 그곳에 색을 입히려고 합니다. 제가 오랫동안 꿈꾸던 아름다운 칼라로 채색할 것입니다.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