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오늘 눈부신 하루를 위하여 (커버이미지)
웅진OPMS
오늘 눈부신 하루를 위하여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구본형 
  • 출판사(전송권없음/교체용)휴머니스트 
  • 출판일2003-07-31 
보유 5,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1, 누적예약 0

책소개

경제경영서 베스트셀러 시장의 유일한 국내 모델
구본형 소장은 90년대 말부터 2001년 겨울까지 국내 경제경영서 시장을 독식해온 두 가지 흐름 즉, 최근 잭 웰치로 대변되는 미국식 성공의 노하우(<끝없는 도전과 용기>)와 나카타니 아키히로로 대변되는 일본식 처세의 노하우(<20대에 하지 않으면 안될 50가지>), 그리고 이 두가지 흐름을 개인의 과제로 적용한 로버트 기요사키(<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로 대변되는 일상의 돈벌이 체세의 독서 흐름과 맥을 달리하며 국내 독자들에게 스스로 삶의 주체가 되어 자신의 철학과 가치관을 가지고 변화의 흐름 속에서 자신의 삶을 행복하게 경영해나가라는 메시지를 던져왔다.
미국이나 유럽은 물론 가까운 일본 경제경영서 시장에서도 늘 절반 이상이 자국의 저서와 해외서의 균형을 유지하고 있는 것과는 달리 그는 지금 결과적으로 경제경영서에서 유일한 국내 베스트셀러 저자인 셈이다. 휴머니스트가 구본형 소장에게 출간을 적극 청탁한 이유는 바로 그가 국내 독자층을 포위하고 있는 처세서의 수준를 극복할 수 있다는 점, 해외서와 함께 국내 저자의 모델을 충분히 펼쳐갈 수 있다는 점, 아울러 그의 삶과 글이 일치한다는 점 때문이었다.
9개의 아이콘과 일러스트의 개발, 그리고 영역판 일어판의 출간
휴머니스트는 일상의 자아 경영 노하우를 전하는 <오늘, 눈부신 하루를 위하여>가 독자들의 일상 속에서 자기와 공감할 수 있는 자기만의 실천 노하우를 발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 구본형 소장이 제시하는 9가지 일상의 법칙을 30대 직장인들이 일상에서 맞이하는 생활의 단면들을 리서치하여 이를 상징적인 아이콘과 일러스트로 구현하였다.
예를 들면 '창조적 괴짜가 돼라'의 경우 직장인들이 가장 창조적이고 싶어하지만 보수적인 분위기 때문에 스스로 거듭나지 못하는 각종 회의의 모습 속에서 회의의 보수성을 전복하며 회의를 창조적 놀이로 변모시키는 장면을 일러스트와 아이콘으로 표현하였다. 편집진은 이를 위해 9명의 직장인으로 구성된 모니터 독자들의 의견을 수집하여 원고에 대한 의견과 함께 아이콘 아이디어를 모집하였다.
전철에서 출근 시간 30분, 퇴근 시간 30분에 읽을 수 있는 책
이 책은 직장인들의 독서 환경을 고려하여 30대 중반의 성인 직장인이 출퇴근하는 전철 안이나 경영자들이 비즈니스 현장을 오가는 틈에 5분의 틈을 내어 한 꼭지를 읽을 수 있고 전체 원고를 60분 이내에 읽을 수 있도록 편집하였다.

저자소개

1. 자신의 이중성을 칭찬하라
2. 창조적 괴짜가 돼라
3. 함께 춤추는 여인에게 배워라
4. 웃어라, 그리고 또 웃어라
5. 쓸데없는 약속은 버려라
6. 스물네 권의 책을 읽어라
7. 놀지 않으면 창조할 수 없다
8. 아빠 앞에 '부자' '가난한'이라는 말을 달지 마라
9. 남김없이 쓰고 가는 것이 인생이다

목차

서강대학원 경영학 석사. 한국 IBM에서 경영혁신팀장으로 변화와 개혁의 실무를 총괄. 1991년부터 1996년까지 IBM 본사의 말콤 볼드리지 국제 평가관으로 호주, 대만, 말레이시아, 중국, 홍콩 IBM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 조직의 경영 건강을 진단하고 컨설팅함. 현재 변화 경영 전문가로 활동중이며 '구본형 변화 경영 연구소' 소장. 주요 저서로 <익숙한 것과의 결별> <낯선 곳에서의 아침> <떠남과 만남> 등이 있다.
<참고>
말콤 볼드리지 국가 품질상[Malcolm Baldridge National Quality Award ]

미국 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상품이나 서비스의 품질 관리 실적이 탁월한 기업에게 국가가 수여하는 상. 1987년에 당시 상무 장관이었던 말콤 볼드리지의 제안으로 행정부와 의회에 의해 제정되었다. 수상 기업은 350명의 전문가들이 4단계의 서류·현장 실사를 거쳐서 선정하고, 수상 기업은 5년간 기업 경영의 기법과 비결을 공개할 의무를 갖는다. 이 때문에 수많은 기업이 이 상의 평가 기준을 기업 평가 기준으로 삼고 있다. 또 업무 재설계(BPR)나 벤치마킹, 학습 조직에 의한 사원 교육, 종합 품질 관리 전략 등 혁신 기법이 이 상을 통해 급속히 확산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1988년부터 매년 평균 3개 기업이 수상했는데, 1996년까지 수상한 28개 기업 중에서 모토롤라사, IBM사, AT&T사, DCC사 등 10개사 이상이 반도체, 컴퓨터, 정보 기술 및 전기 통신 분야의 제조업체나 서비스업체이며, 다른 분야의 수상 기업도 대부분 정보 기술과 정보 통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품질 관리와 경영 혁신 전략을 추진한 기업이다.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