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사랑한다면 분노하라 : 내 삶을 바꾸는 직장인의 권리 선언 - 자기조식화 경영 시리즈 2 (커버이미지)
알라딘
사랑한다면 분노하라 : 내 삶을 바꾸는 직장인의 권리 선언 - 자기조식화 경영 시리즈 2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이대근 
  • 출판사에스프레소북 
  • 출판일2018-07-26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조직을 사랑한다면, 조직원은 분노해야 한다. 상명하복의 수직적인 조직 체계에 익숙한 우리에게 이 말은 어색하게 들릴 수도 있다. 하지만 자세히 보자. 우리는 이미 분노하고 있다. 그러나 그 분노는 개인의 안위를 위한 것이지 조직을 위한 분노는 아니다. 그렇다면 개인의 안위가 조직의 안위와는 반대되는 것인가? 그렇지 않다. 저자는 조직원들이 자신의 일에서 삶의 목표와 보람을 얻을 때, 조직의 주인으로서 조직을 위해 분노할 수 있다고 밝힌다.

이 책은 소위 갑을 관계로 비유되는 경영자와 조직원 간의 관계를 새로운 관점에서 바라보고 있다. 경영자와 조직원은 상명하복의 관계가 아닌, 경영자는 경영자의 위치에서, 조직원은 조직원의 위치에서 조직의 존재가치라는 공동 목표를 위해 협력하는 존재라는 것이다. 이렇게 각자의 위치에서 주인의식을 발휘할 때에만 조직의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다.

독자들은 책을 읽는 동안 스스로에게 질문하게 될 것이다. '나는 무엇을 위해 일을 하는가?' 질문에 답을 찾아가는 삶 또한 이 책의 연장선이리라 믿는다.

저자소개

1965. 3월, 경상남도 밀양 출생 1987. 2월, 경북대학교 사법학과 졸업 2018. 8월 현재, 행복연금술사를 꿈꾸는 직장인.행복한 직장이란 조직원 모두가 꿈을 꾸고, 동료와 조직이 그 꿈을 응원하는 직장입니다. 모두가 나름의 꿈을 꿀 수 있는 DWP(Dreamable Work Place)는 "하고 싶은 일을 하는 직원"과 "해야할 일을 하는 관리자"가 만들 수 있다고 믿습니다. 우리 사회는 조금씩 조금씩 진보하고 있음을 믿습니다. 그래서 DWP를 돕는 행복연금술사의 제 꿈 또한 반드시 이루어질 것으로 믿습니다.
[출간작]
<사랑한다면 분노하라 : 내 삶을 바꾸는 직장인의 권리 선언>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