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원코스 호주 001 그레이트 오션 로드 멜번을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커버이미지)
알라딘
원코스 호주 001 그레이트 오션 로드 멜번을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조명화(B급여행) 지음 
  • 출판사테마여행신문TTN Theme Travel News Korea 
  • 출판일2017-02-21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원코스 호주(1 Course Australia)의 7가지 활용법



테마여행신문 TTN Theme Travel News Korea은 2012년 첫 책을 선보인 이래 260여 종의 콘텐츠를 출간한 여행출판사입니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작가진과 신개념 여행 가이드북 원코스(1 Course), 포토에세이 원더풀(Onederful) 등의 여행서를 비롯해 지식의 방주(Knowledge's Ark, 문고판), 知의 바이블(Bible of Knowledge), 원샷(1 Shot) 등의 인문교양서와 실용서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테마여행신문 TTN Korea이 야심차게 선보이는 원코스(1 Course) 시리즈는 기존의 백과사전식 가이드북과 달리 여행자가 원하는 명소만을 엄선해 동선에 따라 목차를 구성한 신개념 가이드북입니다. 독자가 ‘여행하듯’ 읽을 수 있는 ‘코스북(Course Book)’ 원코스 호주(1 Course Australia) 시리즈와 함께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멋진 여행을! B



첫째, 자유여행자와 도보여행자를 위한 디지털여행콘텐츠



원코스는 단순히 일정에 따라 추천 루트를 소개하는 수준이 아니라, 기획 단계부터 자유여행과 도보여행을 하기에 쾌적한 국가와 도시, 루트를 엄선합니다. 기존의 가이드북이 다양한 취향의 여행자에게 관광지, 호텔, 레스토랑을 소개하기 위해 수백 페이지를 할애하는 것과 달리 원코스는 오직 자유여행자와 도보여행자를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둘째, 가이드북은 무겁다! 이제는 코스북!



내가 원하는 정보를 찾기 위해 이리저리 뒤적거리면서 확인해야 하는 가이드북(종이책)... 기존의 가이드북이 모든 제품을 갖춘 백화점이라면, 원코스는 여행용품만 갖춘 편집매장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원코스 시리즈는 목차 자체가 ‘여정의 순서’에 따라 구성되어 있으며, 테마여행신문은 ‘목차=코스’란 자사만의 독특한 구성방식을 ‘코스북’이라고 정의합니다.



코스북은 책 자체가 자유여행자를 위해 기획, 취재, 집필되었기 때문에 가능한 혁신적인 방식으로, 페이지를 확인할 필요 없이 ‘다음 페이지’만 누르면 다음 목적지가 사진, 구글맵과 함께 소개됩니다. 여행자는? 페이지를 뒤적거릴 필요없이 그냥 걷고, 찍으며 여행을 즐기세요!



셋째, 3박 4일 여행가는데 450페이지가 필요할까요?



원코스는 지역별(도쿄, 칭다오, 전라도 등)로 코스마다 분권 출간됩니다. 책 소개와 목차를 참조해 자신의 취향에 적합한 코스만 선택,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북, 교보문고, 구글북스 등 국내 유수의 전자책마켓에서 테마여행신문을 검색해 보세요!



넷째, 무늬만 전자책? 원코스는 스마트폰을 위한 콘텐츠!



기존의 종이책을 PDF로 변환한 전자책과 달리 원코스는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epub 방식으로 제작, 그 어떤 스마트폰과 태블릿으로도 쾌적하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종이책을 스캔한 듯한 전자책의 작은 글씨를 두 손가락으로 확대해 가며 읽으실 필요가 없습니다. epub 방식으로 제작된 원코스는 독자의 취향에 맞게 글자크기, 폰트, 자간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전자책 뷰어의 환경설정 참조) 스마트 시대, 원코스와 함께 스마트하게 여행하세요!



다섯째, 하나의 관광지, 다양한 각도로 만나보자!



1~장의 사진만으로 여행지를 만난다? 기존의 가이드북과 달리 원코스는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한 사진을 풍부하게 첨부해 여행자가 관광지를 미리 만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1~2장의 사진만으로 대체 어떤 곳인지 미리 짐작하기 어려운 여행지, 원코스의 풍부한 사진데이터로 ‘미리’ 여행하세요! 자신의 취향에 맞는 여행지를 미리 만나보고, 코스를 선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행 후에도 더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습니다.



여섯째, 내 손안의 여행가이드, 원코스 with 구글맵



로밍, 에그, 심카드... 국내는 물론 해외여행이라도 스마트폰을 활용하기에 어렵지 않은 시대! 원코스는 전세계에서 가장 활용도가 높은 구글맵의 링크 정보를 제공, 언제 어디서라도 원클릭만으로 구글맵에서 해당 여행지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종이책과 여행한다면 긴~ 주소를 검색하거나, QR코드로 찍어야 하는 번거로움, 원코스가 줄여 드립니다.



일곱째, 디지털여행콘텐츠 원코스, GPX 데이터와 만나다!



기존의 구글맵이 제공하는 위치 정보가 하나의 점이라면, GPX 데이터는 각각의 점을 이은 ‘선’, 즉 코스입니다. 여행작가가 직접 걷고, 찍고 여행하면서 생성한 GPX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원코스 독자는 낯선 곳을 마치 ‘작가와 여행하는 듯한 기분’으로 자유롭게 여행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테마여행신문의 GPX 데이터를 활용해 지도 서비스, 앱, 사진뷰어 등에서 개인의 취향에 맞게 다양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순한 주소와 맵 링크를 넘어서, ‘GPX 데이터를 연동되는 국내 최초의 모바일 디지털콘텐츠’는 오직 테마여행신문의 원코스 뿐!



* GPX 데이터 활용 서비스/프로그램

지도 서비스 : 구글맵, 다음카카오맵, 네이버맵 등 ‘GPX 데이터’를 불러올 수 있는 모든 지도 서비스

앱/PC : Strava, 가민 커넥터, GPX 트렉커 등 'GPX 데이터 읽어오기 기능'이 지원되는 모든 앱/PC 서비스

사진뷰어 : Faststone Image Viewer 등 GPX 정보 확인이 가능한 모든 뷰어

저자소개

-여행출판사 세계견문록》대표 겸 여행작가(http://www.badventure.kr)
-캠퍼스 프로젝트 3부작을 기획한 국내 최초/유일의 캠퍼스해설사
-국내 최초의 공모전 세계여행기《캠퍼스 밖으로 행군하라》출간(2010)
-KBS 〈행복한 교실〉을 비롯해 하나은행 와글대/서울대 새내기대학 등 전국 대학가 특강
-마이크임팩트/한양대 사회교육원 등에서 ‘여행서 기획 및 출간’ 강연 중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