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역사를 바꾼 50인의 지도자 (커버이미지)
알라딘
역사를 바꾼 50인의 지도자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찰스 필립스 지음, 김수미 옮김 
  • 출판사시그마북스 
  • 출판일2016-01-31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2, 누적예약 0

책소개

역사를 만든 50인의 지도자에게 배우는 리더십의 정수!



역사는 인류에 영감을 준 수많은 지도자에 의해 만들어졌다. 그들은 군사, 정치, 종교, 문화, 예술 등 각각의 분야에서 위대한 이상과 열정으로 혁신을 주도해왔으며, 역사의 향방을 바꾸었다. 이 책은 역사에 중요한 획을 그은 세계의 지도자 50인의 삶을 다각도로 조명하여, 우리 시대의 지도자나 지도자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리더십이 무엇인지 단적으로 보여준다. 또한 50인의 지도자들이 보인 리더십의 정수를 밝히며, 동시에 이들이 지닌 놀라운 유사성에도 주목했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위대한 지도자로 손꼽히는 이들의 리더십에는 어떤 특징과 공통점이 있을까? 고대 최강의 대제국을 건설한 알렉산드로스 대왕이나 나치에 맞서 싸운 영국의 수상 윈스턴 처칠 등은 용맹함을 갖춘 지도자로 손꼽힌다. 비폭력 저항운동의 선구자인 마하트마 간디나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인종차별정책을 철폐한 넬슨 만델라 등은 갖은 핍박 속에서도 대의를 위해 헌신하는 지도자상을 보여주었다. 미국 대통령 에이브러햄 링컨과 프랭클린 델러노 루스벨트 등에게는 미래를 예견하는 안목이 있었으며, 마틴 루터 킹 2세와 페리클레스 등은 탁월한 언변으로 대중을 설득할 줄 아는 능력이 있었다. 이외에도 도덕적인 성품과 무한한 열정, 강한 의무감, 소통 능력 등 지도자로서 다양한 자질을 갖춘 50인의 삶을 조명한 이 책은 우리 시대 지도자들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50인의 지도자는 탄생 연도 순서에 따라 연대기적으로 배치했으며, 지도자가 속한 분야에 따라 크게 예술·문화, 군사, 정치·사회, 종교로 나누어 구분했다. 그리고 인물별로 핵심 사건을 나열한 연보와 관련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인포그래픽을 수록했으며, 각 장의 첫머리에는 인물에 대한 요약란과 말미에는 리더십 분석란을 두어 핵심 사항들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책을 통해 우리 시대 각계각층의 지도자들이 활용하고 접목할 만한 핵심 자질들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옥스퍼드대학교를 졸업한 후 지금까지 35권이 넘는 책을 집필했다. 타임라이프의 『신화와 인류』 시리즈와 『역사의 흐름을 돌려놓은 1001개의 전투들』, 그리고 『세계 전사』의 주요 저자로 참여하기도 했다. 그의 역사서 중 다수가 베스트셀러이며, 대표 저서로는 『도해 십자군의 역사』, 『십자군 기사들』, 『영국 왕실사』, 『아즈텍과 마야의 잃어버린 역사를 찾아』 등이 있다.

목차

시작하며



모세

페리클레스

고타마 싯다르타

알렉산드로스 대왕

율리우스 카이사르

나사렛 예수

성 베드로

부디카 여왕

대 그레고리오 1세

무함마드

샤를마뉴

앨프레드 대왕

칭기즈 칸

아시시의 성 프란치스코

술레이만 대제

엘리자베스 여왕 1세

윌리엄 셰익스피어

표트르 대제

프리드리히 대왕

예카테리나 대제

조지 워싱턴

나폴레옹 보나파르트

시몬 볼리바르

주세페 가리발디

에이브러햄 링컨

오토 폰 비스마르크

칼 마르크스

빅토리아 여왕

윌리엄 모리스

마하트마 간디

존 맥그로

윈스턴 처칠

블라디미르 일리치 레닌

새뮤얼 골드윈

무스타파 케말 아타튀르크

파블로 피카소

프랭클린 델러노 루스벨트

클레멘트 애틀리

존 리스

샤를 드골

마더 테레사

빈스 롬바르디

인디라 간디

넬슨 만델라

에바 페론

마거릿 대처

피델 카스트로

마틴 루터 킹 2세

다니엘 바렌보임

스티브 잡스



찾아보기

그림출처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