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최고의 응원 02 : 내가 당신보다 더 행복한 이유? (커버이미지)
알라딘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최고의 응원 02 : 내가 당신보다 더 행복한 이유?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윤기형 지음 
  • 출판사스마트비즈니스 
  • 출판일2016-06-12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2, 누적예약 0

책소개

변화가 필요한 사람을 위한 ‘메시지북!’ 당신에게 드리는 ‘최고의 응원!’ 이 책에서 저자는 ‘조커’라는 현실에서 빗겨난 듯한 이질적인 존재를 통해 현대인들의 영원한 로망인 ‘자유’와 ‘행복’을 이야기한다. 조커는 삐에로, 왕을 조롱하고 군중을 즐겁게 하는 광대이자 만능재주꾼. 때와 장소에 따라 변신이 가능한 그는 어느 곳에도 예속되지 않은 자유로운 존재이다. 내가 당신보다 더 행복한 이유? 당신 안에 이미 조커가 있다! ‘당신은 이미 조커를 가지고 태어났다!’ 22년간 부상을 한 번도 당하지 않았던 영은 승리 외에도 패전(316), 선발(815), 이닝(7,354⅔), 완투(749), 실점, 피안타 등 ‘최다’에 관련된 기록은 거의 다 가지고 있다. 영은 3일마다 마운드에 올랐고, 특별한 일이 없는 한 끝까지 던졌다. 이틀 간격으로 18일 동안 9경기에 선발로 나선 적도 있었다. 마지막 시즌이 되어서야 그는 처음으로 팔에 통증을 느꼈다. 1911년, 시즌 중 다시 내셔널리그의 보스턴 브레이브스(현 애틀랜타)로 이적한 영은 1-0 완봉승으로 511승째를 장식했다. 하지만 다음 2경기에서 상대한 8명의 타자에게 모두 안타를 허용하자(4개는 번트안타였다) 은퇴를 결심했다. 영이 유니폼을 벗으면서 한 말은 “이거 번트 때문에 은퇴하는군.”이었다. 그의 최고의 필살기는 꾸준함이었다! 버나드 쇼의 유명한 묘비명은 “내 인생 우물쭈물 살다 이렇게 끝날 줄 알았다.”이다. 바람의 딸, 한비야가 미리 써둔 묘비명은 “몽땅 다 쓰고 가다.”이다. 스테판 폴란의 베스트셀러 ≪다 쓰고 죽어라≫의 핵심은 “살아 있는 동안 여유 있게, 죽을 때는 빈털터리로!”이다. 인생은 아이스크림과 같다. 녹기 전에 맛있게 먹어라. “인생에는 조커가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라. 너희가 사용하지 않는 조커들은 너희와 함께 죽고 마는 거야.” 사람은 저마다 태어날 때부터 조커를 가지고 태어나는데 그런 것들이 무엇인지 생각해보아라. 살다보면 어려울 때가 있다. 그럴 때 자신이 가지고 있는 조커를 사용하는 것, 그것이 바로 인생을 아름답게 가꾸는 것이다. 당신은 이미 조커를 가지고 태어났다. 살기 위한 조커, 사랑하기 위한 조커, 행복해지기 위한 조커, 후회하지 않기 위한 조커, 인생을 아름답게 가꾸기 위한 조커…….

저자소개

크리스마스 이브에 인천에서 태어났다. 중앙대학교에서 영화연출을 전공했다. 결혼하면서 월급을 받을 수 있는 광고를 직업으로 선택해 금강기획, 하쿠호도제일에서 PD로 근무했다. 파나소닉 루믹스, 엘지에어컨, 삼성에어컨, 엑스캔버스, 뱅뱅 등 TV-CM과 포스코 등의 홍보영상을 연출했다. 영화진흥위원회 시나리오마켓에서 "마트키즈"로 최우수상을 받았다. 현재 매스메스에이지에서 감독으로 일하고 있으며, 길고양이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고양이 춤』을 연출했다. 봄 햇살과 고양이를 좋아한다.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