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멘사코리아 논리 트레이닝 - IQ 148을 위한 (커버이미지)
알라딘
멘사코리아 논리 트레이닝 - IQ 148을 위한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멘사코리아 퍼즐위원회, 김봉환, 김장욱, 오정환, 이다정, 지형범 (지은이) 
  • 출판사보누스 
  • 출판일2022-02-15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2, 누적예약 0

책소개

IQ 148을 위한
《멘사코리아 논리 트레이닝》

<멘사 오리지널 시리즈>는 영국과 미국의 스테디셀러로, 국내에서만 30만 부 이상 팔린 베스트셀러 시리즈다. 2007년 《멘사 위트 퍼즐》로 시작해 12년 이상 이어온 <멘사 오리지널 시리즈>는 총 16권의 퍼즐로 구성되어 있다. 수학을 좋아하는 어린이부터 퍼즐을 즐겨 푸는 청소년, 취미 생활 또는 치매 예방으로 퍼즐을 찾는 성인까지 성별과 연령에 상관없이 꾸준히 사랑을 받아왔다. 시리즈가 나온 지 10여 년이 지나 멘사퍼즐도 새롭게 변했다.
<멘사 바이블 시리즈>는 30만 독자들의 사랑을 받은 <멘사 오리지널 시리즈>의 장점을 살리면서 퍼즐의 퀄리티도 높였다. 더욱 까다로워진 독자의 미적 감각에 맞춰 기존의 흑백 일러스트에서 풀 컬러로 시각적인 효과를 극대화했다. 난이도 표시, 해결 칸 삽입 등 디자인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멘사코리아의 핵심 멤버가 만든 《멘사코리아 논리 트레이닝》에 도전해보자.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키는 동시에 여러분의 천재성을 깨워줄 것이다.

디지털 · 메타버스 시대, 더욱 중요해진 논리적 사고
멘사코리아의 핵심 멤버가 만든 멘사의 바이블

‘로지컬 씽킹’이라고도 부르는 논리적 사고는 모든 공부의 기초가 되는 두뇌 능력이다. 디지털 콘텐츠와 비대면 환경이 결합한 메타버스 시대에 주목받는 문해력, 전달력,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뒷받침하는 사고법이기도 하다. 멘사퍼즐로 논리적 사고를 키워보자. 퍼즐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지럽게 흩어진 단서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풀이에 필요한 핵심 정보를 선별해야 한다. 출제자가 미리 만들어놓은 함정을 피해 조건에 맞는 답을 유추해내다 보면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키울 수 있다. 정보 분류 및 선별, 문제 알고리즘에 따른 정답 도출까지, 단계별 사고 과정을 통해 논리적으로 생각하는 법도 훈련할 수 있다.
《멘사코리아 논리 트레이닝》의 저자 멘사코리아 퍼즐위원회는 인공지능과 뇌과학을 연구하며 영재교육 컨설팅을 도와주는 두뇌 계발 분야의 최전선에 있는 전문가들이다. 응용 퍼즐을 만들어 삼성경제연구소 등에 퍼즐을 게재하거나 퍼즐 프로그램 <문제적남자>의 전문 패널로 출연했다. SAT 강의를 하면서 영재성 계발을 위한 커리큘럼을 만드는 등 각자 여러 영역에서 퍼즐과 두뇌 계발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다. 두뇌 계발 전문가이자 세계가 인정한 천재들이 만든 정교하고도 참신한 157개의 퍼즐을 만나보자. 논리력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다.

퍼즐은 두뇌의 힘을 길러주는 훌륭한 도구

100여 개국 14만여 명, 인구수로 따지면 전 세계 인구의 0.0018%, 지능지수로 따지면 2%에 속하는 이들은 바로 최고 지성 모임인 멘사의 회원이다. 이들의 공통된 취미 생활에는 퍼즐이 빠지지 않는다. 이들에게 퍼즐은 두뇌 능력을 계발하고 잠재 능력을 깨우는 동시에 재미난 게임이다. 퍼즐의 답을 구하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퍼즐을 푸는 그 과정 자체를 즐기고, 지적 즐거움을 느끼는 것이다. 평소 퍼즐을 좋아하는 이들이라도 ‘멘사’라는 권위와 어려울 것 같은 편견 때문에 도전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멘사퍼즐도 결국은 두뇌를 깨우는 게임이자 트레이닝이다. 퍼즐을 진정으로 즐길 수 있는 여러분이라면 멘사퍼즐의 진짜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멘사(MENSA)란 무엇인가?

멘사란 ‘탁자’를 뜻하는 라틴어로, 지능지수 상위 2% 이내(IQ 148 이상)의 사람만 가입할 수 있는 천재들의 모임이다. 1946년 영국에서 창설되어 현재 100여 개국에 14만여 명의 회원이 있다. 머리 쓰기를 좋아하는 이들은 지적 유희로 퍼즐을 풀며 영재성을 확인한다. 국가별로 기관지를 발행하며 정기 모임을 주최하고 있다. 멘사코리아(www.mensakorea.org)는 국내의 국제멘사 회원들이 발족을 논의하고 국제멘사와의 협의를 거쳐 1998년 창립했다. 독자적으로 멘사 테스트를 진행하는 멘사코리아는 약 2,500명의 회원에게 지적·사회적 자극 환경을 제공하고 국제적 협력과 교류 확대에 힘쓰고 있다. 또한 자원봉사, 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멘사 회원에는 일반인들이 알고 있는 유명인들도 많다. 대표적인 인물로 SF 소설의 거장 아이작 아시모프, 《다빈치 코드》의 작가 댄 브라운, 포드 자동차 전 회장 도널드 피터슨, 영화배우 지나 데이비스와 샤론 스톤, 가수 브라이언 맥나이트 등이 있다.

저자소개

서울대 수학과를 졸업하고 대학원에서 ‘분자생물학’을 연구했다. IT전문가로 대기업 및 벤처기업에 진출해 조직의 리더로 일해왔다. 1997년에는 한국 멘사 조직을 도입해 정착시키며 사무국장과 회장을 역임하는 등 10여년 간 국제적 조직으로 성장시켰다. 세계 여러 나라의 멘사 조직과 활발한 국제교류활동을 통해 만난 대학생과 청소년들에게 멘토 역할을 하며 진로 상담과 봉사자의 길을 개척해왔다. 현재 ㈜GES 영재교육 로드맵 컨설팅 대표로 자녀교육의 멘토로 활동 중이다.

90년대 말부터 참여한 ‘올바른 영재교육을 생각하는 모임’에서 전문 상담과 영재교육 로드맵 컨설팅 CEO로 활동해왔다. 또한 학교에 적응하지 못하는 영재아 가족에 대한 온라인 상담부터 12년 동안 900여 가족을 만나 그들의 어려움과 고통을 듣고 현실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부모는 아이가 가정이나 학교에서 칭찬받는 아이로 잘 자라주면 영재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학교 생활과 또래 관계에서 문제가 있는 자신의 자녀가 정작 ‘영재’라는 말을 들으면 대부분 듣고도 믿지 못하는 현실이다. 모든 부모들은 자신의 자녀를 ‘영재’라고 착각하는 경향이 있다고 한다. 지금도 수많은 아이들이 강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음에도 부모에게 인정받지 못하고 그 능력을 제대로 개발하지 못한 채,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메일 : zhehb@hanmail.net
카페 : 이든 센터(cafe.daum.net/eden-center)

목차

머리말: 논리력을 키워주는 멘사 퍼즐

멘사란 무엇인가?

문제

해답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