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인생은 땅 한 방 (커버이미지)
알라딘
인생은 땅 한 방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차길제 (지은이) 
  • 출판사Bg북갤러리 
  • 출판일2021-01-08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이제는 땅, 그것도 접경지역 토지(土地)가 미래 투자처가 된다

이제는 땅이다. 그것도 휴전선과 접해 있는 접경지역 토지가 마지막 투자의 장(場)이 될 것이다.
최근 출간한 《인생은 땅 한 방》은 이러한 토지 투자에 대한 현재 상황과 미래 전망에 대해 속 시원하게 풀어쓴 책이다. 특히 이 책은 아파트와 주식 투자시대가 지나면 토지투자에 대한 관심이 미래 투자처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간 저평가되었던 휴전선 접경지역 핵심 투자 유망지역은?

접경지역은 그간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 너무 저평가 되어 왔다. 수도권 중심에서 그리 멀지 않은 위치에 있으면서도 접경지역이라는 특수성으로 인해 마냥 묵혀있던 지역이다. 인천 강화도부터 경기도 파주, 연천, 포천, 철원, 화천 그리고 강원도 고성까지 투자 포인트를 짚어주고, 해당 지역의 핵심 투자지역을 상세하게 살펴보고 있다.
파주는 한반도의 허리로 봐야 하고, 연천은 그 중심이 된다. 그래서 앞으로 펼쳐질 신북방시대에는 ‘모든 투자의 중심은 바로 여기, 접경지역’이라는 설명이다.
정부에서도 DMZ 관광활성화 등 접경지역 개발에 13조 원을 우선 투자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강화도에서 강원도 고성까지 456km 38선을 따라 ‘통일길’을 개발하기로 한 것이다.
세계적인 투자 귀재 짐 로저스도 “앞으로 5년, 통일 한반도에 전 재산을 걸겠다.”고 할 정도로 휴전선 접경지역은 앞으로 주목받을 핵심지역으로 손꼽힌다. 한반도에 일어날 새로운 투자 지형도, 세계적인 투자꾼들이 ‘대물’ 출현을 지켜보고 있는 셈이다.

어디든 새로운 길이 뚫리는 곳에는 언제나 큰 변화가 온다

또한 《인생은 땅 한 방》에는 아파트와 주식 상승세가 코로나 이후 넘쳐나는 돈의 최후 목적지가 토지시장으로 몰릴 것이며, 주목되는 토지시장은 바로 접경지역이 유력할 것으로 전망한다.
변수가 많은 땅, 핵심 요점정리를 비롯해 투자에 대한 역발상을 강조하고 있는 이 책은 새로운 길이 뚫리는 곳에는 언제나 큰 변화가 온다는 사실들을 조목조목 언급하며 60년 만에 찾아오는 용을 꿈꾸는 접경지역 ‘보물땅’의 뛰어난 미래 가치를 강조한다.
더구나 2021년부터 대통령선거 바람과 코로나 이후 경제특수까지 겹치면서 새로운 투자처로 각광받을 접경지역 땅이 요동칠 것인데, 저자는 “이 기회를 놓쳐선 안 된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밖에도 《인생은 땅 한 방》에는 창업과 ‘대박 가게’ 연구, 부동산 분석 35년 내공에 주식 투자 30년 경력이 있는 저자의 ‘창업 & 투자시대’와 경제신문으로 보는 30년 전 투자의 역사 ‘그때 그 신문’, 부자가 되는 방법 등을 담은 ‘30년 전 과거에서 오늘의 빈부를 배우다’, 좋은 땅을 보는 방법과 지도 공부, 가치 있는 부동산 답사에 대한 내용을 담은 ‘8가지 투자의 선택’ 등이 수록되어 있다.
한발 앞서 투자한 종자돈이 큰 재산을 불러온다. 결국 경제도 심리이고, 땅 투자는 ‘심리+타이밍’이기 때문이다.

혼돈의 양극화 시대, 마냥 이대로 빈곤에 빠질 것인가?

지금 대한민국은 철저한 부(富)의 갈림길에 있다.
그간 넘쳐나는 돈이 아파트 값을 천정부지로 밀어 올렸고 주식시장을 붉게 달구고 있다. 한 번 붙은 머니게임 불은 최종 종착지 땅을 폭등시키고 소멸한다. 바로 거기가 정부가 그리고 있는 접경지역 땅이다. 인생도, 부동산 투자도 타이밍이다.
저자는 불확실한 내일을 위해 적은 돈이라도 ‘땅 보험’에 미리 들어두자고 했다.
“눈에 띄게 돈 값이 떨어지는 세상, 공모주청약에 60조 원의 뭉칫돈이 몰리고 3기신도시 토지보상금 50조 원이 풀리면 본격적으로 토지시장이 움직일 것으로 본다. 수도권에서 멀지 않으면서 엄청난 미래 가치를 안고 있는 접경지역 땅을 조금씩 확보해 두면 언제나 마음이 든든하리라 본다.”
이제 서울 기점 남쪽으로의 투자시대는 끝나고, 이제부터 시간이 갈수록 신북방 투자시대로 간다. 통일 대비 평생 가져갈 접경지역 주변 땅, 지금이 눈여겨 볼만한 시점이다.
접경지역 땅 정보를 담은《인생은 땅 한 방》이 풍요로운 삶을 위한 부(富)의 대열에 합류하게 할 매개체 역할을 할지 주목된다.

저자소개

35년 동안 여러 가지 장사를 하면서 창업만 수십 회를 했다. 그중에 혼자 선택한 업종만 20가지 이상이고, 외식경영 & 재테크 교육은 4곳이다. 40대 후반에 검정고시로 대학을 졸업(경민대학교)했다. 부동산 분석 35년 내공에 홀로 주식 투자 30년이다. 그래서 경제는 좀 안다. 국내 최초로 도배학원을 개설하여 제자가 3,000명이고, 일산신도시와 파주에 원조 식당만 3군데를 키운 기록이 있다.
산행을 22년 동안 꾸준히 해오면서 한국 100대 명산, 백두대간과 백두산 17시간 트래킹까지 완주했다. 제주에서 별장을 짓고 3년 동안 승마와 골프를 즐기며 사업을 구상하기도 했으나 낙마 사고로 제주와의 인연을 접었다. 제주를 떠나 남해, 세종시, 평택, 동탄2지구, 영종도, 속초 등 좋은 땅을 찾아 답사하면서 공부했고, 상가 입지 분석, 대박 가게 연구(1,000회 이상 현장 탐방)하는 것이 취미다. 2016년부터 베트남을 시작으로 미얀마, 캄보디아 창업환경 시장조사와 부동산, 주식투자 연구에 집중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외식사업, 이것만 알면 사방천지 돈이다》, 《‘기회의 땅’ 베트남에서 창업하라》, 《달리는 베트남·미얀마에 나를 세워라》 등이 있다.

차길제 소장
통일성투자연구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덕이동 소재
유튜브 : ‘돈을 부르는 TV’

목차

프롤로그 / 땅 맛을 보라!



제1장 이 지역 땅을 사면 축복이다



변수가 많은 땅, 핵심 요점정리



제2장 이 지역 경제특구에 관심을 집중하라



아파트 → 주식 → 코로나 이후 넘쳐나는 돈의 최종 목적지는 어딜까?

인생,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이제 역발상이 필요할 때다



제3장 접경지역 투자편



새로운 길이 뚫리는 곳에는 언제나 큰 변화가 있다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 투자 유망 포인트

한반도 딱 중심 ‘연천’ 투자 유망 포인트

갯벌이 빛나는 ‘강화도’ 투자 유망 포인트

교통의 요충지 ‘포천’ 투자 유망 포인트

산과 들이 평온한 ‘철원’ 투자 유망 포인트

미래의 수도권 ‘화천’ 투자 유망 포인트

통일의 염원을 품은 ‘고성’ 투자 유망 포인트



제4장 나의 창업 & 투자시대



성공과 실패

나의 장사 도전기

첫 창업, 성공과 실패의 여정

부동산 투자에 눈을 뜨다

장사하고 싶어 미친 사람

제주에서의 꿈같았던 3년

상가 입지 & 대박투자 연구에 몰입



제5장 (쉬어가는 코너) 경제신문으로 보는 30년 전 투자의 역사



그때 신문



제6장 30년 전 과거에서 오늘의 빈부를 배우다



30년 전 과거에서 오늘의 빈부를 배우다

그 시절 매스컴에 오르내린 내용들에서 부자가 되는 방법을 배우자

해외 : 북경은 주택난, 동경은 땅값 광란, 빈부의 갈림길

과거에서 현재를 배우다 - 땅이 부자를 만든다

부동산의 최고는 땅이다

자세히 보라. 부자는 이렇게 탄생한다

투기는 세계적인 현상이다

아파트 투기시대, 영국, 프랑스, 일본을 보자



제7장 8가지 투자의 선택



좋은 땅은 어떤 계기만 생기면 올라간다

대한민국 지도 공부와 가치 있는 부동산 답사에 미쳐라

도시가 아니라도 부의 목적은 하나

무엇을 하여 부자로 살 수 있을까? - 땅에 푹 빠져보라

제주 평택, 세종 땅이 많은 사람 인생 역전시켰다

장사하면서 주식 투자

주식 ‘개미투자자’는 구조적으로 돈 벌기 어렵다

지금 기억해 둬야 할 투자의 핵심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