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성공을 부르는 리더십 (커버이미지)
알라딘
성공을 부르는 리더십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브라이언 트레이시 지음, 황선영 옮김 
  • 출판사시드페이퍼 
  • 출판일2014-12-16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1회 강연료 8억! 30년 누적 상담 건수 50만! 연 매출 3,000만 달러!

스티븐 코비와 쌍벽을 이루는 경영학 거장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성공 경영 시리즈




브라이언 트레이시는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비즈니스 컨설턴트다. 최고의 CEO, 자수성가형 백만장자, 베스트셀러 작가에 이르기까지 그의 이름 앞에 붙는 수식어는 셀 수 없을 정도이며, 세계적인 기업들조차 그의 컨설팅을 받기 위해 무한정 대기해야 할 정도로 그 명성을 인정받아 ‘살아 있는 경영 신화’라 불린다. 전 세계 40여 개국 수백만 명의 삶을 변화시킨 성공학 대가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최신작 《위대한 협상의 달인》, 《성공을 부르는 리더십》, 《동기부여 불변의 법칙》이 시리즈로 출간되었다.

<브라이언 트레이시 성공경영 시리즈> 총 세 권은 그의 백만 불짜리 강의 중 정수만을 한데 모아 엮은 세계 CEO들의 경영 바이블이라 할 수 있다. 백발백중 승리하는 협상법, 상황에 따른 리더십 활용법, 성공적인 목표 관리 등 임원으로서 반드시 알아야 할 필수 요소들을 빠짐없이 짚어주는 효과적인 지침서의 역할을 한다. 이밖에도 하버드 협상 프로젝트, 최고의 상사가 되기 위한 3가지 자질, 인건비 대비 최고의 성과 내는 법 등 당장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실전 팁까지 소개하고 있어 최고의 기업을 꿈꾸는 경영인들은 물론 비즈니스의 원칙을 배우고픈 모든 직장인들이라면 꼭 읽어야 할 보물 같은 책이다.



전적으로 위임하고도 최고의 성과를 낼 것인가,

그 모든 일을 혼자서 처리할 것인가?




경영이란 ‘다른 사람들을 통해 결과를 얻는 행위’이다. 경영자는 결과로 평가받는다. 그 성패는 전적으로 일을 위임하고 감독하는 능력, 즉 리더십에 달렸다. 그러나 수많은 경영자들이 일을 위임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며, 의지조차 없는 경우도 많다. 이렇게 되면 그 모든 일을 전부 혼자 처리하는 수밖에 없다. 이 경우 경영자로서 직접 해야 하는 책무에 실질적인 업무까지 더해져 조직에 기여하기 점점 더 어려워진다.

문제는 제대로 된 위임 훈련이나 교육을 받아본 경영자가 거의 없다는 사실이다. 오랜 세월을 거쳐 수만 명의 부하직원을 거느려온 성공 전문가 브라이언 트레이시는 ‘위임은 배울 수 있다’고 말한다. 자동차 운전을 처음 배울 때처럼 리더십도 ‘기술’이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사용법부터 차근차근 배우고, 습관이 될 때까지 정기적으로 연습해야 한다.

이 책은 효율적인 관리자로서 현장에서 곧바로 활용 가능한 모든 기술과 전략을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차근차근 짚어주어, 명확하고 효과적으로 일을 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브라이언 트레이시가 전수하는 리더십의 핵심 기술을 마스터하고 나면 깜짝 놀랄 만큼 향상된 조직의 변화를 실감할 것이다. 직원들의 능력을 키워주고 리더의 성과를 극적으로 끌어올리는 ‘검증된’ 비법이 이 책에 모두 담겨 있다.



최고를 기대하면 최고가 돌아온다!

제대로 시키고 제대로 얻는 최고 경영자의 길




리더십의 핵심은 직원들에게 ‘최고를 기대해야 한다’는 것이다.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고 싶다면 그에게 없는 자질이 실제로 있는 것처럼 말하라. 그러면 그는 당신이 옳다는 것을 증명하려고 무슨 일이든 할 것이다”라는 처칠의 말처럼, 끊임없이 기대감을 표현하면 직원들 스스로 훌륭한 자질을 증명해 보인다. 물론 스스로에 대한 기대치도 마찬가지다.

수많은 기업체를 이끌어온 저자는, 좀 더 효과적으로 직원들을 관리하기 위해 ‘DISC 테스트’라는 성격 유형 도구를 활용하라고 말한다. 개인의 특정 성격, 강점과 약점, 잠재적 욕구 등을 예측하는 이 도구를 활용하여, 성격 유형에 따라 조금씩 다른 관리 방식을 적용하는 것이다. 이처럼 적극적으로 직원들과 소통하는 것도 기업의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이밖에도 책에서는 ‘70퍼센트의 법칙’을 실천하라,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지시하라, 성과를 정기적으로 비교하라, 즉각적인 보상과 중립적인 피드백을 제공하라 등 조직 전체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리더십 기술들을 조목조목 짚어주며 조직과 개인의 성장을 동시에 이끌어내는 노하우를 자세히 안내하고 있다.

저자소개

미국에서 가장 돈을 많이 버는 비즈니스 컨설턴트이자 경영학 박사다. 최고의 동기유발 전문가, CEO, 베스트셀러 작가, 자수성가형 백만장자 등 그의 이름 앞에 붙는 수식어는 무궁무진하다. 동기부여와 성공학 분야에서 스티븐 코비와 쌍벽을 이루는 거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연 매출 3,000만 달러에 육박하는 ‘브라이언 트레이시 인터내셔널’ 사를 운영 중인 그는 수천 명의 CEO를 대상으로 리더십과 매니지먼트에 대한 강의를 하고 있으며, 지난 30여 년간 트레이닝한 세일즈맨의 숫자만 해도 50만 명이 넘을 정도다. 각종 세미나와 워크숍으로 1년 치 스케줄이 꽉 차 있어, 이름만 대면 알 만한 세계적인 기업들조차 그의 컨설팅을 받기 위해선 무한정 대기해야 한다고 한다.
한때 생계를 이어가기조차 힘든 무일푼이었지만 접시 닦기, 목재 나르기, 주차 도우미 등 허드렛일을 닥치는 대로 하며 꿈을 포기하지 않고 노력을 거듭한 결과 세일즈, 마케팅, 투자, 부동산 개발, 경영 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많은 성공 신화를 탄생시켰다. 지금까지 80개국 이상을 여행했으며, 4개 국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한다. 새로운 것에 폭넓은 관심을 보이는 독서광으로 경영학, 철학, 경제학, 형이상학, 역사 등에 대한 연구를 잠시도 게을리 하지 않는다.

지은 책으로 베스트셀러인 《끌리는 사람의 백만불짜리 매력》, 《백만불짜리 습관》, 《목표 그 성취의 기술》, 《세일즈 슈퍼스타》, 《성취심리》, 《한가지로 승부하라》, 《내 인생을 바꾼 스무 살 여행》, 《브라이언 트레이시처럼 말하라》, 《판매의 심리학》, 《Maximum Achievement 잠들어 있는 성공시스템을 깨워라》, 《TIME POWER 잠들어 있는 시간을 깨워라》, 《전략적 세일즈》 등이 있다.

목차

프롤로그
1장 가장 가치 있는 자원은 ‘사람’이다
2장 제대로 시켜야 시간을 아낀다
3장 나는 공격하는 사람이다
4장 우리는 하나의 작은 공장이다
5장 나는 월급을 왜 받는가
6장 평범한 성과는 필요없다
7장 목표는 ‘완전한 위임’이다
8장 최고의 상사가 갖춘 자질
9장 효과적인 위임을 위한 7가지 열쇠
10장 무소식이 희소식이다
11장 당신이 아는 것을 그는 모른다
12장 항상 최고치를 기대하라
13장 직접 책임지게 하라
14장 점검하고 또 점검하라
15장 피드백이 그들을 춤추게 한다
16장 지속적으로 동기를 부여하라
17장 상황적인 리더십을 실천하라
18장 DISC 분석을 활용하라
19장 당신은 어떤 리더인가
20장 역위임을 피하고 황금률을 실행하라
21장 효과적인 경영을 위한 5가지 열쇠
저자 소개
역자 소개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