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사마천이 알려주는 인생 꿀팁 - 청춘, 인생을 묻다 (커버이미지)
알라딘
사마천이 알려주는 인생 꿀팁 - 청춘, 인생을 묻다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단풍 
  • 출판사율도국 
  • 출판일2019-09-22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1, 누적예약 0

책소개

유머는 인생을 재미있고 유연하게 만들어 주는 능력이다. 진시황을 은유적으로 비웃어도 사랑받았던 우전, 왕의 말에 임금의 장례를 추천했던 우맹, 현명한 지혜를 바탕으로 약소국이지만 강대국 앞에서 당당했던 순우곤의 삶을 소개한다.

총애에서는 권력자의 사랑을 받았지만 생을 불행하게 마감했던 인물들을 다룬다. 황제의 꿈에 등장했다는 이유로 과분한 사랑받은 등통, 흉노로 흥하고 수레로 망한 한언, 그리고 누이동생의 후광을 입은 이연년이 등장한다.

복수를 위해서는 자신의 능력을 키우고 때를 기다려야 한다. 가족의 복수를 위해 왕의 묘지를 파헤친 오자서, 쓸개를 맛보며 전쟁의 치욕을 되살린 구천, 복수에 앞서 상대에게 한 번의 기회를 준 범수의 인생을 살펴본다.

배신은 하지 않는 것이 좋지만 배신을 당하는 것은 더욱 좋지 않다. 동문에게 배신당해 목숨을 잃은 한비, 친구에게 배신을 당했지만 이를 되갚아준 손빈, 주군을 배신을 하지 못해 오히려 배신당한 한신을 소개한다.

존중과 배려는 사람의 마음을 얻는 가장 빠른 지름길이다. 진시황을 암살하려 했던 형가, 효자에서 자객으로 변신한 섭정, 자신을 존중했던 사람을 위해 목숨을 바친 예양이 등장한다.

리더십은 사람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나타난다. 힘은 산을 뽑고 기개는 하늘을 덮는 리더십을 발휘했던 항우, 사람을 얻는 리더십으로 황제가 된 유방의 이야기를 살펴본다.

인생에는 화려한 주연보다 더 멋진 인생을 산 조연들이 존재한다. 전쟁에 나가지 않았지만 천하통일 일등공신이 된 소하, 천리 밖에서 승부를 결정한 장량을 통해서 주연보다 평온하고 행복하게 살았던 조연을 만나본다.

저자소개

<폐인통천 1>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