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전자책

검색
세계 문화 여행 : 폴란드 (커버이미지)
알라딘

세계 문화 여행 : 폴란드

시그마북스

그레고리 알렌.막달레나 립스카 지음, 이민철 옮김

2024-01-09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b>세계의 풍습과 문화가 궁금한 이들을 위한 필수 안내서

[세계 문화 여행]시리즈는 세계 여러 나라의 관습, 문화, 생활, 삶을 알려주는 안내서다. 여러 나라 사람들의 신념과 태도와 행동에 관한 정보가 담겨 있어, 현지의 예의범절과 민감한 문제를 이해할 수 있다. 또한 외국에서 할 수 있는 난처한 실수를 방지하고, 현지인들과 관계를 좀 더 원만하게 맺으며, 방문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세계 문화 여행]시리즈는 현재 일본, 중국, 튀르키예, 포르투갈, 몽골, 스위스, 베트남, 이탈리아, 스페인, 홍콩, 쿠바, 그리스, 뉴질랜드, 이스라엘, 멕시코, 오스트리아, 헝가리, 덴마크, 노르웨이, 네덜란드, 싱가포르, 모로코, 라오스, 아랍에미리트, 독일, 프랑스, 러시아, 핀란드, 스웨덴, 아이슬란드, 태국, 필리핀, 체코, 벨기에, 에티오피아, 캐나다, 폴란드, 총 37편이 출간되었다.

<b>강인한 의지로 다시 일어선 폴란드

폴란드는 최근 공산주의를 벗어나고 있어 열린 마음으로 그들을 배워야 한다. 그러나 폴란드의 경제, 문화, 정치 지형이 급격히 바뀌고 있음에도, 폴란드 문화의 핵심 정신은 한결같다. 물결치는 듯한 시골 언덕, 섬세하고 열정 넘치는 쇼팽, 맑고 상쾌한 폴란드의 황금빛 가을 아침은 폴란드인과 관광객 모두를 설레게 한다. 귀족이 물려준 낭만주의와 더불어, 폴란드 역사가 낳은 고집스러운 저항 정신과 자부심은 종종 끔찍한 결과를 초래했다. 다행히 이제 폴란드는 뼈아픈 과거를 뒤로 하고 새로운 유럽과 현대 사회의 현실에 눈뜨고 있다. 지금이야말로 유럽의 한 가족으로서 새롭게 자리매김하는 폴란드를 알아볼 둘도 없는 기회이다.
오늘날 폴란드는 옛것과 새것이 뒤섞여 있지만 그 둘이 늘 조화롭지는 않다. 우리는 폴란드의 유구한 전통, 공산주의 유산, 최근 정치와 사회의 분열을 살펴볼 것이다. 폴란드인을 이해하려면 사람들은 물론 그 땅과 역사도 반드시 알아야 한다. 폴란드인의 정체성은 역사를 통해 만들어졌다. 따라서 폴란드를 뒤흔든 과거의 주요 사건도 소개할 것이다. 폴란드의 가치와 태도를 다루면서 관계 중심 사회를 어떻게 봐야 할지, 폴란드만의 사회적, 직업적 삶의 특징은 무엇인지 알아볼 것이다. 또한 어디서 어떻게 폴란드인과 교류할지, 폴란드인이 평소 어떻게 행동하고 특별한 날을 기념하는지도 살펴볼 것이다. 언어 장벽을 뛰어넘는 방법과 교통수단을 고르는 요령도 소개할 것이다. 폴란드에서 즐겁고 성공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폴란드에서 사업할 때 꼭 필요한 정보도 함께 제공할 것이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