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전자책

검색
호오포노포노, 가장 쉬운 삶의 길 (커버이미지)
알라딘

호오포노포노, 가장 쉬운 삶의 길

침묵의향기

마벨 카츠 지음, 박인재 옮김

2012-05-21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b>애쓰지 않아도 물 흐르듯 원하는 대로 흘러가는 삶,
그것이 가장 쉬운 삶이다

수많은 자기계발서들은 생생하게 꿈을 꾸고 시각화를 하거나 긍정적인 확언을 하면 소원이 이루어진다고 약속한다. 그런데 이 책의 지은이인 마벨 카츠는 그런 방법들을 초보적인 기법이라고 한다. 생각의 힘은 강력하므로 그 힘에 의지하는 이런 기법들이 어느 정도 효과는 볼 수 있지만, 불행히도 그 생각들이 우리의 부정적인 믿음과 견해들로 얼룩져 있기 때문에 한계를 보일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달리 말하면, 긍정적인 생각과 확언, 시각화를 아무리 많이 하더라도, 이면에서 작동하는 수많은 무의식적인 정보들은 우리가 원하는 것을 끌어오는 데 장애물이 된다. 예컨대, 돈을 많이 벌기를 소망하며 시각화를 하거나 긍정적인 확언을 하더라도 돈에 대한 부정적인 믿음들이 이면에서 계속 작동하고 있다면, 원하는 만큼의 돈을 끌어올 수 없는 것이다.

원치 않는 것들을 끌어당기고 원하는 것들을 가로막는 이 무의식적인 정보를 호오포노포노에서는 반복되는 기억들이라고 한다. 의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작동되고 있는 이 기억과 프로그램들을 놓아버리면, 우리는 삶이 물 흐르듯 원하는 대로 흐르며 자연스레 영감이 안내하는 제로 상태에 있게 된다. 이것은 또한 저절로 해답들이 주어지고 문들이 열리며 더 많은 기회들이 찾아오는 상태, 행복과 풍요에 연결되는 상태, 그리고 기적을 포함한 놀라운 일들이 일어나는 상태이기도 하다.

이처럼 자신의 내면이 정화될 때 주변이 가장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우리를 위해 변해간다는 것이 바로 호오포노포노의 아름다움이다. 진정한 자신이 아닌 것들을 놓아버리고 정화하면,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지만 모든 것이 가능한 제로 상태에서 우리에게 가장 알맞은 것들이 자연스럽게 다가오게 된다.

이 상태에 있을 때 삶은 가장 쉽고 자연스러워진다. 애쓰지 않아도 삶이 원하는 대로 흘러가며 저절로 행운이 따르기 때문이다. ‘가장 쉬운 삶’으로 가는 이 길을, 지은이는 기억, 놓아버림, 감정, 습관, 성공, 외모, 사랑, 돈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 29편의 이야기로 친절하게 들려준다.


<b>호오포노포노 마스터가 들려주는
가장 쉬운 삶의 안내서

지은이 마벨 카츠는 15년 전에 휴 렌 박사를 만나 호오포노포노를 배운 뒤 삶이 변화되고 소망하는 평화와 행복을 찾았다. 그 후 이 행복의 비밀을 나누기 위해 회계사이자 유망한 회계법인 대표라는 좋은 직업까지 뒤로하고 전 세계를 여행하며 열정적으로 호오포노포노를 알리고 있다.

그리고 영문판으로는 10여 년 전에 처음 발행한 전작 《가장 쉬운 길》에 이어 그동안 자신이 깨달은 모든 통찰과 경험을 나누기 위해 이 책 《호오포노포노, 가장 쉬운 삶의 길》을 펴냈다.

호오포노포노는 본래, 고대로부터 전해져 내려온, 풍요와 행복을 부르는 하와이언 시크릿 ‘후나’를 모르나 시메오나 여사가 현대인에 맞게 정수만을 뽑아 창안한 방법이었다. 그리고 이제 이 책에서 지은이 마벨 카츠는 오랜 세월에 걸친 실천 경험을 바탕으로 현대인의 삶에 맞게 호오포노포노를 업그레이드한 버전을 보여주고 있다. 그간 호오포노포노의 원리에 대해 설명한 책들은 있었으나, 이처럼 호오포노포노를 다각도로 조명하고 삶 전반에 걸쳐 자세히 설명하며 적용할 수 있도록 안내한 책은 이 책이 처음이다.

호오포노포노를 실천해 왔지만 더 깊이 알고 싶은 독자, 내면의 반복되는 기억들 때문에 마음이 평화롭지 못한 독자, 행복하고 풍요로운 삶을 원하는 독자, 외부에서 인정과 사랑을 원하는 대신 진정한 자신으로 자유롭게 살고 싶은 독자들에게 호노포노포노 마스터의 모든 지혜가 듬뿍 담겨 있는 이 책은 또 하나의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