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전자책

검색
투자가로 살아라 - 불안한 미래를 돌파하는 인생 전략 (커버이미지)
알라딘

투자가로 살아라 - 불안한 미래를 돌파하는 인생 전략

라이팅하우스

후지노 히데토 (지은이), 김윤경 (옮긴이), 이상건 (감수)

2021-07-30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b>근로소득으로 자본소득을 따라잡기 힘든 시대,
저축 중심 사고에서 투자 중심 사고로의 대전환!

기업의 성장과 동행하는 투자가의 16가지 생각법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야말로 가장 큰 리스크다!”
근로소득으로 자본소득을 따라잡기 힘든 시대,
실망을 최소화하는 삶에서, 희망을 최대화하는 삶으로 전환하는 방법

《투자가로 살아라》는 일본의 스타 펀드매니저 후지노 히데토가 30년간 투자가로서 살아오면서 체득한 깨달음의 정수를 담은 책이다. 펀드매니저 시절 그의 이직 자체가 기사화되기도 했던 저자는 2003년 레오스 캐피탈워크 주식회사를 설립하면서 독립했다. 이후 일본의 성장 기업에 투자하는 주식투자신탁 ‘히후미’ 시리즈를 성공적으로 운용해 왔고, ‘일본의 일론 머스크’라 불리는 호리에 다카후미의 민간 우주로켓 개발에 투자하여 성공을 이끌어 낸 바도 있다.
현업에서 기업의 성장을 누구보다도 가까이에서 지켜봐 왔던 저자는 개인 투자자들이 ‘기업의 성장과 동행하는 방법’을 자연스럽게 체득하도록 《투자가로 살아라》에 자신의 모든 노하우를 정리했다. “다가오는 시대, 자기 투자 외에는 길이 없다”라고 단언하는 저자는 리스크를 기피하며 기회를 잃어가는 사람들에게 미래를 개척해 나가는 투자가의 마인드를 심어 준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자기 인생의 투자가’가 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b>기업의 성장과 동행하는 투자가의 16가지 생각법
“저축으로 도망치지 마라, 당신에게는 더 중요한 ‘인생의 목적’이 있다.”
저축 중심 사고에서 투자 중심 사고로의 대전환!

《투자가로 살아라》는 전업 투자자가 되는 법에 대한 책이 아니다. 그보다는 ‘투자가로서 살아가는 방법’ 즉 ‘투자가의 사고법’을 가르쳐 주는 책이다. 30년간 수많은 성장 기업들에 투자해 왔던 저자 후지노 히데토는 ‘투자 사고’란 ‘리스크를 무릅쓰고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사고방식’이라고 말한다. 기존에 없던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려면 반드시 위험이 따르는데, 이렇듯 리스크를 감수하고 미래를 향해 도전하는 사람과 기업에 투자하여 성공의 순간까지 동행하는 사람이 바로 ‘투자가’라는 것이다. 《투자가로 살아라》는 이런 투자가의 시각으로 세상을 보는 법과 개인 투자자의 미래를 바꿀 건강한 투자 습관에 대해 알려주는 책이다.

<b>실망을 최소화하는 삶에서, 희망을 최대화하는 삶으로!
‘시간을 내 편으로 만드는’ 주식 투자법

저자는 투자의 세계에는 두 가지 유형의 사람이 존재한다고 말한다. ‘실망을 최소화하는 사람’과 ‘희망을 최대화하는 사람’이 그것이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실망을 최소화하는 사람들이다. 이들은 미래를 비관적으로 보고 실망을 최소화하는 쪽으로 전략을 짠다. 따라서 저축과 보험에 집중하고 현금 비중을 필요 이상으로 높게 가져간다. 반면 희망을 최대화하는 사람은 소수파다. 이들은 장래를 밝게 보고 도전에서 기쁨을 찾는다. 아무 행동도 하지 않는 것을 리스크로 보기 때문에 이들의 자산 가운데 일부는 반드시 투자되어 있다.
투자의 세계에서 리스크란 얻을 수 있는 대가의 불확실성 정도, 즉 변동의 폭을 가리킨다. 따라서 희망을 최대화하는 소수파의 편에 서서 큰 대가를 얻고 싶다면, 그에 상응하는 큰 불확실성 역시 받아들여야 한다. 다만, 매수 판단에 있어서는 최소 5년간은 주식을 보유하며 기업의 성장과 동행하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신중해야 한다고 말한다. 장기적으로 주가는 수익에 수렴되므로 성장하는 기업에 투자하면 결과적으로 해당 기업 구성원들의 열정과 노력이 담긴 시간을 내 편으로 만들 수 있게 되어 미래에 큰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원리이다.

<b>“이것은 투자인가, 낭비인가?”
자기 인생의 투자가가 되는 방법

《투자가로 살아라》는 ‘투자란 에너지를 투입해 미래에 대가를 돌려받는 일’이라는 새로운 정의에서 출발한다. 투자에 단순히 돈만이 아니라 시간, 열정, 애정 등을 포괄하는 ‘에너지’라는 개념이 도입되면서 이 책은 기존의 투자서와는 차별화된 논지를 펼치게 된다. ‘시간’이나 ‘열정’ 같은 눈에 보이지 않는 자산을 미래에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활용하는 자기 투자의 방법에 꽤 많은 지면이 할애되는데, 돈뿐만이 아니라 인간관계, 평판, 정보, 학습력 등 긴 인생에 필요한 자산을 획득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일례로 저자는 자기 인생을 바꾸기 위한 핵심 질문으로서 “이것은 투자인가? 혹은 낭비인가?”를 자문자답해 보는 습관을 제시한다. 사전에 이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져 보는 것만으로도 과거의 잘못된 선택을 정당화하기 위해 ‘모든 경험이 투자였다’고 핑계 대는 습관을 고칠 수 있게 된다. 《투자가로 살아라》에는 이밖에도 30년 경력의 투자가가 풀어놓는 자기 투자의 노하우들이 담겨 있다. 자기 인생을 성공적으로 경영하고자 하는 독자들에게 신선하고 유익한 관점을 제공할 것이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